UPDATED. 2024-04-28 01:15 (일)
실시간뉴스
DGB금융, 서울핀테크랩과 오픈이노베이션 위한 '밋업데이' 성료 "핀테크 스타트업 지원"
상태바
DGB금융, 서울핀테크랩과 오픈이노베이션 위한 '밋업데이' 성료 "핀테크 스타트업 지원"
  • 정선우 기자
  • 승인 2024.03.21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드경제신문 정선우 기자]"다양한 방안을 통해 서울핀테크랩과 협업을 추진하겠다."

DGB금융그룹(회장 김태오)은 서울핀테크랩과 협력해 주최한 ‘밋업데이’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1일 밝혔다.

밋업데이는 DGB금융그룹 계열사의 각 사업부 담당자와 서울핀테크랩 입주 스타트업과의 사전 수요조사를 통해 매칭되는 1:1 미팅으로 오픈이노베이션 기회를 창출하고 핀테크 스타트업을 지원하기 위한 행사다.

계열사에서는 DGB금융지주(디지털혁신부), DGB대구은행(IMBANK전략부), 하이투자증권(상품전략부, IT보안기획부), DGB생명(DT팀), DGB캐피탈(개인금융2부, PI추진부) 등 다양한 사업부의 담당자가 참석했으며, 씨즈데이터, 무궁무진스튜디오, 우주라컴퍼니 등 총 24개 업체와 미팅을 통해 협업 과제 등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DGB금융그룹은 향후 밋업데이를 통한 미팅 내용을 바탕으로 핀테크 스타트업 육성프로그램인 ‘DGB피움랩’ 추천, 서비스 도입 및 POC 진행 검토를 위한 2차 미팅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태오 DGB금융그룹 회장은 "이번 행사는 작년 연말에 체결한 DGB금융그룹과 서울핀테크랩의 ‘핀테크 스타트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에 따라 이뤄졌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