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5:50 (일)
실시간뉴스
bhc치킨 '치즈볼', 10년동안 누적 판매량 4000만 개 돌파
상태바
bhc치킨 '치즈볼', 10년동안 누적 판매량 4000만 개 돌파
  • 한유진 기자
  • 승인 2024.03.13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드경제신문 한유진 기자]"무려 10년이라는 오랜 시간 동안 고객들의 선택을 받아왔다."
 
bhc치킨은 대표 사이드 메뉴 ‘치즈볼’의 누적 판매량이 4,000만 개를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bhc치킨은 지난 2014년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쫄깃한 볼 안에 모차렐라 치즈가 들어간 ‘달콤바삭 치즈볼’을 최초 선보였다. 출시 4년을 맞은 2018년에는 전년 대비 매출 200% 증가라는 폭발적 성장을 일궈내며 메인 메뉴에 버금가는 존재감을 드러냈고, 2018년부터 6년 연속 사이드 메뉴 부동의 1위 자리를 지키며 bhc치킨은 물론 치킨 업계 전반에 메인 메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사이드 메뉴 개발은 선택이 아닌 필수임을 입증했다.
 
‘치킨에는 치즈볼이 진리’라는 공식을 만든 bhc치킨의 치즈볼은 2019년 ‘뿌링 치즈볼’을 출시하며 영역을 확장했다. ‘뿌링 치즈볼’은 바삭한 볼에 ‘뿌링클’ 시즈닝을 접목한 제품으로, 치즈볼 2종의 올해 누적 판매량은 이미 100만 개에 도달했다.
 
bhc치킨의 ‘치즈볼’은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도 판매 호조를 보이며, 치킨 메뉴 외의 사이드 메뉴로는 유일하게 글로벌 최다 판매 상위 5위를 기록했다. 미국, 홍콩, 말레이시아 등 해외 판매량을 집계한 결과, ‘뿌링 치즈볼’의 누적 판매량은 무려 8만여 개에 달했다.
 
bhc치킨 관계자는 “치즈볼 시리즈는 다양한 치킨 메뉴와의 꿀 조합으로 돌풍을 일으키며 새로운 치식 문화를 만든 bhc의 대표 메뉴 중 하나로 자리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