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4:05 (월)
실시간뉴스
미사리경정장-하남소방서 소방 안전 합동점검 시행
상태바
미사리경정장-하남소방서 소방 안전 합동점검 시행
  • 정선우 기자
  • 승인 2024.03.05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홍복 경륜경정총괄본부장(왼쪽)과 최덕호 하남소방서장이 지난 28일 하남 미사리경정장에서 소방 안전에 대한 합동점검을 하고 있다.
이홍복 경륜경정총괄본부장(왼쪽)과 최덕호 하남소방서장이 지난 28일 하남 미사리경정장에서 소방 안전에 대한 합동점검을 하고 있다.

 

[푸드경제신문 정선우 기자]"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 경륜경정총괄본부는 하남소방서와 합동으로 미사리경정장의 재난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소방 안전 점검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지나달 28일 있은 합동 점검은 한 해 약 20만 명이 방문하는 미사리 경정장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실시하게 되었으며, 이홍복 경륜경정총괄본부장과 최덕호 하남소방서장 등이 참석하여 재난 안전 시스템 구축과 대응체계 전반에 대해 점검했다.

이번 합동 점검에서는 재난 관련 안전대책의 수립, 재난에 대응하는 조직의 구성 및 운영 현황, 재난 발생 시 대응체계, 시설물의 안전 점검 및 관리 등을 점검했다. 또한 하남소방서와의 간담회에서 자위소방대의 초동대응, 합동 소방 훈련, 소방 안전 관련 자문, 안전 문화 확산 등 안전 관리체계 고도화 방안에 대해 집중적으로 논의했다.

경륜경정총괄본부는 근로자·시민·시설물의 중대재해 0건, 안전사고 0건, 산업재해 25% 감축을 24년 안전 목표로 삼아, 사업장 특성에 맞는 안전 관리체계를 구축하고 실행하고 있다. 이러한 지속적인 노력으로 2023년에는 국내 안전 분야에서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제22회 대한민국 안전 대상 시상식’에서 ‘우수기업 분야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홍복 경륜경정총괄본부장은 “체계적이고 실효성 있는 재난 안전 체계 구축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여, 미사리 경정장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최덕호 하남소방서장도 “이번 현장점검을 통해 미사리경정장의 우수한 소방 대응체계를 직접 확인할 수 있었고, 앞으로도 미사리 경정장과 더욱 협업을 강화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