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2:40 (일)
실시간뉴스
국민체육진흥공단, 스포츠꿈나무 특기장려금 사업 추진
상태바
국민체육진흥공단, 스포츠꿈나무 특기장려금 사업 추진
  • 정선우 기자
  • 승인 2024.02.29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미래 스포츠스타를 꿈꾸는 유망주 1,237명 선발, 학습 및 스포츠 활동 지원

 

[푸드경제신문 정선우 기자]"경제적으로 어려운 학생선수의 운동과 학업 병행 지원한다."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 이하 체육공단)은 경제적인 어려움이 있는 학생선수의 운동과 학업 병행 지원을 위한 ‘스포츠꿈나무 특기장려금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지난 2019년부터 ‘체육인재 장학지원 사업’으로 시작한 본 사업은 올해부터 ‘스포츠꿈나무 특기장려금 사업’으로 명칭이 변경됐다. 지난해까지 총 6,834명의 학생선수를 지원해 양궁, 태권도 등 다양한 종목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바 있다. 

올해는 초·중·고 학생선수 총 1,237명을 선발해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 대상은 법정 저소득층(기초생활수급가구, 차상위계층)에 해당하며, `23년도 대한체육회 정회원·정가맹·유형 체육단체 종목 선수로 등록된 재학생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심사를 거쳐 선정된 학생선수에게는 올해 5월부터 내년 2월까지 매월 40만 원의 장려금(바우처)가 지급된다. 장려금은 학습 및 스포츠 분야의 정해진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희망하는 학생은 재학 중인 학교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체육공단 홈페이지(kspo.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