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1:45 (토)
실시간뉴스
풀무원, 동물복지 인증 닭으로 만든 간편식 ‘동물복지 더블직화 윙&봉’ 선보여
상태바
풀무원, 동물복지 인증 닭으로 만든 간편식 ‘동물복지 더블직화 윙&봉’ 선보여
  • 김은경 기자
  • 승인 2024.02.29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물복지 인증 닭으로 만든 간편식 ‘동물복지 더블직화 윙&봉’ 2종(숯불매콤, 갈비양념)
동물복지 인증 닭으로 만든 간편식 ‘동물복지 더블직화 윙&봉’ 2종(숯불매콤, 갈비양념)

[푸드경제신문 김은경 기자]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동물복지 인증 닭으로 만든 간편식 ‘동물복지 더블직화 윙&봉(300g/9,980원)’ 2종(숯불매콤, 갈비양념)을 출시하고, 다양한 동물복지 제품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29일 밝혔다.

풀무원은 지난 2007년 국내 식품기업 최초로 동물복지 개념을 도입한 이래 동물복지 달걀을 비롯해 동물복지 제품을 꾸준히 출시하고 확대해 왔다. 2022년에는 동물복지를 식물성 지향, 건강한 경험, 친환경 케어와 함께 기업의 4대 핵심전략으로 설정하고 국내 동물복지 사업을 선도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한 ‘동물복지 더블직화 윙&봉’은 엄격한 동물복지 기준으로 사육 환경을 조성한 동물복지 농장에서 키운 뒤 운송, 도축까지 전 과정에 동물복지 인증을 받은 국산 닭고기만을 사용했다.

또한 5℃ 이하 낮은 온도에서 12시간 저온 숙성해 부드러운 육질을 완성했다. 여기에 직화로 두 번 구워내어 진한 고기의 풍미와 숯불 향을 극대화했다. 특히 기름에 튀기지 않고 오븐으로 구워 깔끔하고 담백한 맛을 살렸다.

2종 모두 100g 기준 단백질을 20g 함유한 고단백질에, 저당 양념장을 사용해 당 함유량 4g 이하인 저당 제품이다. 100g당 210㎉ 이하로 칼로리 부담을 덜고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제품은 고추장을 사용해 숯불 향 가득 알싸한 매운맛을 완성한 ‘숯불매콤’과 단짠단짠으로 입 속 가득 즐거움을 채워주는 ‘갈비양념’ 2종으로 출시했다.

풀무원은 2021년 상반기 ‘동물복지 치킨너겟’ 출시를 시작으로 동물복지 수비드 닭가슴살, 팝콘치킨, 치킨텐더 등 동물복지 원료를 사용한 다양한 동물복지 간편식(HMR)을 선보이고 있다.

소비자의 만족도를 바탕으로 하여 매출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지난해 연간 매출 증가율은 전년 동기 대비 55.9%에 이르며, 올해 역시 두 자릿수 성장을 목표로 한다.

동물복지 간편식 라인업 보강에도 박차를 가한다. 그동안 이미 여러 제품을 선보인 동물복지 계육뿐만 아니라 돈육가공품, 유가공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를 지속 확대하여 동물복지 제품에 대한 소비자 선택지를 넓혀나갈 계획이다.

풀무원식품 지구식단 사업부 이정주 PM(Product Manager)은 “신제품 ‘동물복지 더블직화 윙&봉’은 어린이 반찬과 간식은 물론 간편한 식사를 원하는 성인까지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동물복지 간편식 제품”이라며 “지속가능성 가치 확산으로 동물복지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도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풀무원은 계속해서 이러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동물복지 제품을 기획,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