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4:30 (월)
실시간뉴스
월간『바둑』 3월호 출간, 신진서 9단 표지 장식
상태바
월간『바둑』 3월호 출간, 신진서 9단 표지 장식
  • 한유진 기자
  • 승인 2024.02.27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드경제신문 한유진 기자]정통바둑매거진 월간『바둑』 3월호가 출간됐다. 

3월호 표지는 LG배 통산 세 번째 우승컵을 안은 신진서 9단이 장식했다. “LG배가 없다면 지금의 나도 없었을 것”이라고 우승 후 인터뷰에서 가장 먼저 이야기할 정도로 잊을 수 없는 기억을 안겨준 LG배의 주인공인 신진서 9단을 [표지이야기]에 담았다.

[반상의 현장]의 주인공은 크라운해태배를 우승하며 입단 후 첫 타이틀과 입신인 9단까지 거머쥔 박건호 9단이다. 크라운해태배 마지막 출전이었던 박건호 9단의 기분 좋은 졸업 후기를 전한다. 

3월 개막 예정인 ‘2024 KB국민은행 챌린지리그’에 출사표를 던진 부강테크팀. 출격 준비를 마친 든든한 후원자 ㈜부강테크 대표 김정규 회장을 [피플&바둑]에서 만나봤다. 

생성형 AI 시대를 알린 챗GTP의 등장으로 기술 업계의 판도가 바뀐 현재 바둑 인공지능이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야 하는지 [특집] ‘알파고와 알파고 후예들, 그리고 생상형 AI’를 통해 조명한다.

이 밖에도 어린이 여성바둑 활성화에 팔 걷어붙인 강릉시바둑협회를 소개한 [내 고향 바둑의 올인], 이홍렬의 [기사 비망록] 등 바둑칼럼, 중국과 일본의 해외화제 및 [바둑手 파노라마], [바둑 해프닝 극장], [AI정석] 등 연재강좌를 수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