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5:25 (토)
실시간뉴스
동반성장위, 협력사 ESG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교육·컨설팅·평가 등 종합 지원"
상태바
동반성장위, 협력사 ESG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교육·컨설팅·평가 등 종합 지원"
  • 정선우 기자
  • 승인 2024.02.21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드경제신문 정선우 기자]"대기업과 중소기업이 함께 글로벌 공급망 실사에 대응할 수 있도록 공급망 ESG 지원을 확대하겠다."

동반성장위원회는 협력사의 공급망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2024년도 협력사 ESG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협력사 ESG 지원사업은 동반위가 개발한 '중소기업 ESG 표준 가이드라인'을 기반으로 대기업·공공기관이 추천한 ESG 교육, 컨설팅, 평가, ESG 정보공시 등을 종합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 모집은 국내 대기업과 중견기업, 공공기관 등을 대상으로 하며 이날부터 연중 수시모집 방식으로 진행한다.

최근 국내 기업들은 공급망 실사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RBA 등 글로벌 기준을 적용한 자체 평가 툴을 개발해 협력사의 ESG 평가를 강화하고 있다. 다만 평가와 현장점검 위주로 진행돼 협력사 부담이 가중되고 실제 ESG 개선 활동은 미흡하다는 문제가 있었다.

동반위는 올해부터 대기업별, 업종별 자체평가 기준을 반영해 협력 중소기업의 ESG 역량을 강화하는 맞춤형 지원을 추진한다.

이를 통해 동반위의 '중소기업 ESG 가이드라인' 뿐만 아니라 대기업별, 업종별로 전문화되고 있는 ESG 평가 지표에도 협력 중소기업들이 원활히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동반위는 또 ESG 우수 중소기업의 정보공시 지원을 위해 지속가능 경영보고서 발간, 환경 특화 컨설팅 등 심화 지원도 확대할 예정이다.

오영교 동반위원장은 "ESG의 중요성이 날로 높아지고 관련 글로벌 규제가 강화되면서 국내 기업에 미치는 영향이 점차 확대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