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9:15 (월)
실시간뉴스
SSG닷컴, 제수용품 행사 열고 ‘간편족’ 잡는다
상태바
SSG닷컴, 제수용품 행사 열고 ‘간편족’ 잡는다
  • 김은경 기자
  • 승인 2024.02.01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SG닷컴
 SSG닷컴

[푸드경제신문 김은경 기자] ‘냉동 간편식’이 설 차례상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다. SSG닷컴은 간편식 중심의 제수용품 행사와 시간대 지정 ‘쓱배송’ 서비스를 앞세워 관련 수요 공략에 나선다.

SSG닷컴은 설을 3주 앞둔 이달 20일부터 26일까지 일주일간 냉동 가정간편식(HMR) 매출이 전년 대비 큰 폭으로 신장했다고 1일 밝혔다. 보관이 용이하고 맛이 우수한 데다, 필요한 만큼만 구매하고 활용할 수 있어 주목받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기간 : 2024.01.20(D-21) ~ 01.26(D-15), 비교기간 : 2023.01.01(D-21) ~ 01.07(D-15)

SSG닷컴에 따르면, 냉동 간편식 중에서도 ‘전류(163%)’가 가장 높은 매출 신장세를 보였다. 프라이팬이나 에어프라이어로 간단히 조리해 바로 상에 올릴 수 있는 ‘부침명장 꼬치산적’, ‘백반기행 소고기 육전’ 등이 매출 상위에 올랐다.

대표적인 명절 음식 떡국 재료 매출도 냉동 상품을 중심으로 오름세다. ‘만두/전병류’ 매출은 93% 증가했다. CJ제일제당 ‘비비고 수제 진한 고기만두’와 신세계푸드 ‘호텔컬렉션 호만두’ 등이 특히 인기를 끌었다.

급속 냉동 기술로 맛과 식감을 살린 국탕류도 인기다. 특히 다양한 국물 요리에 베이스로 활용하기 좋은 곰탕과 사골육수는 ‘피코크’부터 1++ NO.9 한우 전문점 ‘조우’, 신세계푸드 ‘호텔컬렉션’, ‘조선호텔’ 등 프리미엄 상품에 이르기까지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냉동 간편식 전체 카테고리 매출 상위 10개 중 6개는 전통적인 인기 상품인 동그랑땡, 떡갈비, LA갈비 등이 차지했다. 반찬, 제수 음식 수요가 함께 작용한 것으로 분석된다. 노브랜드 ‘한입 떡갈비’, CJ 제일제당의 비비고 ‘도톰 동그랑땡’, 피코크 ‘삼원가든 LA 꽃갈비’ 등이 쓱닷컴에서 잘 팔린 대표 상품이다.

SSG닷컴은 다음달 8일까지 ‘명절 장보기 대전’을 진행한다. 전류, 동그랑땡 등 냉동 간편식과 명절 음식 밀키트를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계란, 육류 및 건해산물, 부침가루 등 필수 제수용품도 최대 반값 또는 N+1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내일(2일) 단 하루 진행하는 ‘e장날’에서는 0시, 9시 두 차례에 걸쳐 10% 장바구니 쿠폰을 선착순 제공한다. 8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김상윤 SSG닷컴 HMR/델리팀장은 “명절 음식을 필요한 만큼만 간편하게 준비하고자 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간편식 매출이 늘고 있다”며 “합리적인 가격에 준비한 인기 제수용품을 시간대 지정 ‘쓱배송’으로 원하는 일시에 편리하게 받아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