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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 매출 감소로 지난해 4Q 영업익 547억원 '반토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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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 매출 감소로 지난해 4Q 영업익 547억원 '반토막'
  • 김영수 기자
  • 승인 2024.01.31 16:2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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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드경제신문 김영수 기자]"내수 경기 둔화로 인한 소비 위축 및 해외 사업 변동성 확대로 매출이 감소했다."

LG생활건강의 2023년 4분기 전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3.3% 감소한 1조 5672억원, 영업이익은 57.6% 감소한 547억원으로 집계됐다.

화장품(Beauty), 생활용품(HDB), 음료(Refreshment) 사업 매출이 모두 감소한 영향을 받았다. 특히 중국 시장 수요 약세로 화장품 수익성이 하락하고 해외 구조조정 등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이 감소했다.

사업별로 보면 화장품의 경우 지난해 4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3.7% 감소한 6635억원, 영업이익은 90.8% 감소한 73억원을 기록했다.

중국 수요 약세로 주요 채널 매출이 감소했지만, 국내 내수 채널은 성장이 지속됐다. 면세 및 중국 매출이 두 자릿수 줄어들었고 국내 소비자 및 외국인 관광객 수요 증가로 온라인과 H&B 매출은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중국향 채널 매출 하락 및 해외 구조조정 비용 등으로 감소했다.

연간 매출은 2조8157억원, 영업이익은 1465억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12.3%, 52.6% 감소했다.

생활용품 사업의 4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5% 감소한 5030억원, 영업이익은 3.7% 감소한 182억원을 기록했다.

내수 경기 둔화로 인한 소비 위축 및 해외 사업 변동성 확대로 매출이 감소했다. 주요 브랜드인 피지오겔과 유시몰의 매출은 지속 성장했다. '죽염' 프리미엄 라인 '명약원 메디케어'의 온라인 판매는 호조를 보였다. 영업이익은 믹스 개선에도 불구하고 소폭 하락했다.

생활용품 사업 연간 매출은 2조1822억원, 영업이익은 1253억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1.2%, 34.0% 줄었다.

음료 사업 4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6% 감소한 4007억원, 영업이익은 5.3% 감소한 292억원을 기록했다.

주요 브랜드의 성장에도 음료 소비 둔화로 매출이 감소했다. '코카콜라 제로', '몬스터 에너지', '파워에이드' 등 주요 브랜드의 성장세는 지속됐으나 비우호적 날씨와 경기 둔화로 인해 음료 소비가 감소했다. 영업이익은 원부자재 등 원가 부담 지속으로 감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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