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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사회보장정보원, 시스템 운영 개선을 위한 현장 간담회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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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사회보장정보원, 시스템 운영 개선을 위한 현장 간담회 개최
  • 정선우 기자
  • 승인 2024.01.30 14:0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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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사회보장정보원은 30일 전북특별자치도 장수군청에서 사회보장정보시스템 등 주요 시스템의 현장 간담회를 개최했다.(한국사회보장정보원)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은 30일 전북특별자치도 장수군청에서 사회보장정보시스템 등 주요 시스템의 현장 간담회를 개최했다.(한국사회보장정보원)

 

[푸드경제신문 정선우 기자]"긴급민원 핫라인 구축으로 신속한 고객중심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이하 사보원)은 30일 전북특별자치도 장수군청에서 ‘시스템 운영 개선을 위한 현장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간담회는 사보원이 관리하고 있는 주요시스템의 민원 분석 및 주요 기능 개선 사항 등에 대해 이용자들에게 설명하고 현장의 생생한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사보원에서는 사회보장정보시스템 등 6개 주요 시스템 관련 5개 본부 9개 부서의 본부장 및 부장, 장수군에서는 시스템 사용 공무원 및 관내 제공기관 종사자 등이 참석하여 시스템 불편사항 및 개선방안 등을 함께 논의하였다.

특히 각 시스템별 고객상담팀장이 참석하여 민원 현장 최일선에서의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시간도 가졌다.

사보원은 고질적인 다빈도․반복 민원에 대한 적극적인 개선을 위해 원장 직무대행을 단장으로 한 5개 본부, 9개 부서장이 참여하는 ‘고객 민원 개선관리 협의체’를 구축하고, 매주 정례회의를 통해 다빈도 반복 민원 ZERO를 목표로 시스템 개선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긴급 민원의 신속 대응을 위한 ‘긴급민원 핫라인’을 구축하여 최단 시간 내 정확하고 신속한 민원 처리로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고 있다.

사보원 박금렬 원장 직무대행은 “시스템 불편사항을 개선하기 위한 민원관리 체계를 마련하여 고객 관점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사용자와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현장의 목소리를 담은 편리한 시스템으로 개선해 나아가겠다”고 약속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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