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6:05 (일)
실시간뉴스
KCC 전주 2공장, 공정안전관리 평가 최우수 등급 획득 & 녹색기업 재지정
상태바
KCC 전주 2공장, 공정안전관리 평가 최우수 등급 획득 & 녹색기업 재지정
  • 김영수 기자
  • 승인 2024.01.17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CC 전주2공장 안전·환경 담당자들이 녹색기업 현판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KCC 제공)
KCC 전주2공장 안전·환경 담당자들이 녹색기업 현판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KCC 제공)

 

[푸드경제신문 김영수 기자]"안전과 환경을 기업의 최우선 가치로 실천한 결과 공정안전관리 P등급과 녹색기업 재지정이라는 성과를 이뤘다."

KCC는 전주 2공장이 고용노동부에서 실시한 공정안전관리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전주 2공장은 지난해 9월 실시한 공정안전관리 평가에서 기존 S등급(양호)에서 상향된 최우수 등급 P등급(우수)을 획득했다. 이는 전체 평가 대상 기업 중 상위 5%에 해당하는 수준이다.

KCC는 2021년 12월 설립한 안전·환경·보건 분야 최고 심의 및 의결기구인 EHS위원회와 최고안전책임자를 통해 안전경영을 강화한 성과라고 설명했다.

EHS위원회는 안전한 사업장 구축을 위해 지속해서 시설개선에 투자하고 위험성 평가 추진팀을 운영해 왔다. 이를 통해 자기 규율 예방체계를 구축하는 등 안전 문화 향상 노력을 이어왔다.

전주 2공장은 공정안전관리 우수 사업장뿐만 아니라 친환경 사업장으로도 인정받았다. 2012년 도료 업계 최초로 환경부 인증 녹색기업으로 지정된 후 올해로 5회 연속(3년 단위) 재지정되면서다.

차승열 KCC EHS위원장은 "전주 2공장뿐만 아니라 KCC 전 사업장에 같은 성과를 이루기 위해 전사적인 안전환경경영시스템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