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7:25 (일)
실시간뉴스
[한국기행] 피보다 진한 우정-내가 꿈꾸던 고립 2부
상태바
[한국기행] 피보다 진한 우정-내가 꿈꾸던 고립 2부
  • 이주석 기자
  • 승인 2024.01.1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기행] 피보다 진한 우정-내가 꿈꾸던 고립 2부
[한국기행] 피보다 진한 우정-내가 꿈꾸던 고립 2부

 

[푸드경제신문 이주석기자] 이번 주(1월15일~19일) EBS 1TV 시사교양 프로그램 <한국기행>은 ‘내가 꿈꾸던 고립’ 5부작이 방송된다.

시끄러운 도시의 소음, 쳇바퀴처럼 반복되는 일상에 지친 당신, 지금 당장 떠나라! 보이는 건 눈 내린 나무요, 들리는 건 세차게 불어오는 바람 소리뿐인 곳에 모든 것을 훌훌 털어버리고 스스로 고립을 선택한 사람들!

첩첩한 산으로 가로막혀 옴짝달싹할 수 없어도 눈앞에 보이는 풍경만으로 충분하다는데! 그들에게 자연은 세상 그 어느 곳보다 따뜻한 안식처가 되어주고 무엇이든 받아주는 어머니의 품이 된다. 자신이 꿈꾸던 고립을 선택해 행복을 일궈가는 그들만의 특별한 지상낙원을 만나본다.

오늘(16일) 밤 9시 35분, EBS <한국기행> ‘내가 꿈꾸던 고립’ 2부에서는 ‘피보다 진한 우정’ 편이 방송된다.

2부. 피보다 진한 우정 

대한민국 대표 오지로 꼽히는 경북 봉화군. 첩첩한 산으로 둘러싸인 해발 800미터의 산골엔 그들만의 낙원을 만들어 가는 특별한 인연의 두 남자가 있다.

구불구불한 산중을 따라 올라가면 마주하게 되는 아담한 흙집 하나. 자연의 고요함으로 가득한 이곳은 도시의 소음을 벗어나 고립을 선택한 이병욱 씨의 보금자리다.

그리고 매주 주말이면 친구를 따라 자연으로 고립을 선택한다는 이태우 씨. 두 남자가 그려가는 오지마을의 겨울은 어떤 모습일까?

초등학교 5학년 때부터 지금까지 50년의 인연을 이어온 두 사람.

눈빛만 봐도 척하면 척, 통하는 그들은 얼굴만 봐도 웃음이 절로 나고 말로 표현하지 않아도 서로의 마음이 통하는 사이라는데.

굳이 연락하지 않아도 뒤돌아보면 언제나 그 자리에 있었고, 서로에게 목숨을 내줘도 아깝지 않다는 피보다 진한 우정을 자랑하는 이병욱, 이태우 씨.

서로 함께하기에 더욱 즐거운 고립 생활을 이어가고 있는 두 남자의 특별한 우정.

해발 800미터 오지에서 피어나는 중년 남성들의 브로맨스를 들여다본다.

대한민국의 숨은 비경을 찾아 떠나는 공간 여행이자 역사와 풍습, 건축, 문화의 향기를 느끼고 전달하는 아름다운 시간 여행 다큐멘터리 프로그램 EBS ‘한국기행’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9시 30분에 방송된다.

사진 = EBS 한국기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