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5:15 (일)
실시간뉴스
[한국기행] 잘나가는 언니들 '묵밥과 모둠전'-새해엔 바라는 대로 5부
상태바
[한국기행] 잘나가는 언니들 '묵밥과 모둠전'-새해엔 바라는 대로 5부
  • 이주석 기자
  • 승인 2024.01.0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기행] 잘나가는 언니들 '묵밥과 모둠전'-새해엔 바라는 대로 5부
[한국기행] 잘나가는 언니들 '묵밥과 모둠전'-새해엔 바라는 대로 5부

 

[푸드경제신문 이주석기자] 이번주(1월1일~5일) EBS 1TV 시사교양 프로그램 <한국기행>은 ‘새해엔 바라는 대로’ 5부작이 방송된다.

다사다난했던 2023년이 지났다. ‘오늘보다 나아지겠지’ 하며 버텨낸 지난 한 해. 뒤돌아보면 후회스러운 마음이지만 새해라는 이름과 함께 작은 소망 하나씩 마음에 품는다.

묵은해를 보내고 새해를 맞이하는 시간, 저마다의 행복과 소망을 기원하는 사람들. 지난해 이루지 못한 것들이 있다면 함께 다짐해 보자!

오늘(5일) 밤 9시 35분, EBS <한국기행> ‘새해엔 바라는 대로’ 5부에서는 ‘잘나가는 언니들’ 편이 방송된다.
 

5부. 잘나가는 언니들

전라북도 무주에서 가장 멋있다는 무주 1경 나제통문을 지나 덕유산 자락 물길을 따라 달리다 보면 작고 아름다운 구산마을을 만나게 된다.

사시사철 맑은 물소리가 음악처럼 흐르는 은구암 계곡에 반해 17년 전 귀촌했다는 정미재 씨.

마을 어르신들과 즐겁고 건강하게 사는 것이 꿈이라는 그녀는 매일 마을 회관에 모여 오늘은 어떤 음식을 해먹으면 좋을지 고민하는 것조차 행복이란다.

정미재씨가 새해를 맞아 특별한 팝업스토어를 기획했다!

평균 나이 80세, 정미재씨에게는 그 누구보다 잘나가는 언니들인 마을 어르신들의 손맛을 세상에 알리고 싶어 벌인 일이란다.

이름하여, <잘나가는 언니들>의 손맛 식당. 묵밥과 모둠전, 그리고 손수 담근 막걸리까지 기막힌 손맛을 준비했다.

손맛 좋은 언니들의 음식을 맛보면 어린 시절 어머니의 그리운 손맛이 절로 떠오른다.

새해를 맞아 새롭게 도전하는 정미재 씨와 잘나가는 언니들의 유쾌한 하루를 따라가 본다.

대한민국의 숨은 비경을 찾아 떠나는 공간 여행이자 역사와 풍습, 건축, 문화의 향기를 느끼고 전달하는 아름다운 시간 여행 다큐멘터리 프로그램 EBS ‘한국기행’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9시 30분에 방송된다.

사진 = EBS 한국기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