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1:25 (일)
실시간뉴스
에이피엠 멤버스, 구글 클라우드의 Web3 프로그램에 선정
상태바
에이피엠 멤버스, 구글 클라우드의 Web3 프로그램에 선정
  • 한유진 기자
  • 승인 2023.12.14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드경제신문 한유진 기자]"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블록체인 생태계에 기여하겠다."

에이피엠 멤버스(apM Members)가 지난 DWF Labs의 500만 달러 규모의 투자에 이어 구글 클라우드의 Web3 스타트업 프로그램 확장 티어에 선정되어 2년간 20만 달러 상당의 클라우드 인프라 크레딧 지원 및 글로벌 Web3 빌더들의 지원을 받게 되었다고 14일 밝혔다.

구글 클라우드의 Web3 스타트업 프로그램은 전 세계 Web3 스타트업의 성장을 촉진하기 위한 포괄적인 이니셔티브로, 급성장하는 생태계에서 뛰어난 성과를 내는 데 필요한 기술, 도구, 커뮤니티 지원 및 독점적인 보조금 및 펀딩 기회 등을 제공한다.

구글 클라우드의 Web3 파트너사들은 이 프로그램을 위해 최대 100만 달러 상당의 현금 또는 토큰 등가의 독점 보조금을 제공하며, 이들 파트너에는 Aptos, Celo, Flow, HBAR Foundation, Near, Solana Foundation 등이 포함되어 구글 클라우드 Web3 파트너사들에게 VIP지원 및 각종 펀딩 기회에 대한 우선 심사를 제공한다.

에이피엠 멤버스는 국내 최대 규모의 의류 도매(B2B) 쇼핑몰 에이피엠(apM), 에이피엠 플레이스(apM PLACE), 에이피엠 럭스(apM Luxe)를 운영 중인 에이피엠 그룹(apM Group)과 협업 중이며, 세 쇼핑몰에 블록체인 기반 고객 리워드 플랫폼 에이피엠 멤버스(apM Members) 모바일 앱을 도입 완료했다. 또한, 에이피엠 멤버스는 플랫폼 및 천여 가맹점과, 7만명 이상의 사업자 회원을 통해 국내 최초로 On-Chain RWA(Real World Asset)를 성공적으로 실증하여 독보적인 블록체인 기술력을 선보인 바 있다.

에이피엠 멤버스의 석광일 대표는 “구글 클라우드와의 협력은 단순한 자금 지원을 넘어선 전략적 협업이다”면서 “이번 협력으로 에이피엠 멤버스는 구글 클라우드의 글로벌 인프라와 기술 리소스를 활용, 블록체인 서비스와 애플리케이션을 확장하고 최적화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