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0:05 (토)
실시간뉴스
카드, 美 4대 메이저 에이전시 UTA와 전속계약
상태바
카드, 美 4대 메이저 에이전시 UTA와 전속계약
  • 이주석 기자
  • 승인 2023.11.07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드(알비더블유(RBW), DSP미디어 제공)
카드(알비더블유(RBW), DSP미디어 제공)

 

[푸드경제신문 이주석기자] 그룹 카드(KARD)가 미국 4대 메이저 에이전시로 손꼽히는 UTA와 전속계약을 맺었다.

소속사 알비더블유(RBW)와 DSP미디어에 따르면 카드(비엠 제이셉 전소민 전지우)는 최근 미국 대형 에이전시 UTA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UTA에는 카디비(Cardi B), 제이슨 데룰로(Jason Derulo), 릴 웨인(Lil Wayne), 로살리아(Rosalía), 더 키드 라로이(The Kid Laroi), 포스트 말론(Post Malone)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아이코닉한 아티스트들이 대거 소속돼 있다.

카드는 UTA의 세계적인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미국을 포함한 글로벌 영향력을 더욱 확장한다. 수 차례의 월드투어를 개최하며 전 세계 음악 시장에서 입지를 굳건히 한 카드인 만큼 UTA의 체계적인 지원으로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카드는 지난 2017년 7월 가요계에 정식 데뷔한 이래 K팝 신 혼성그룹 명맥을 이어오고 있다. 네 멤버는 뭄바톤과 트로피컬 하우스 계열의 음악으로 데뷔와 동시에 북남미를 비롯한 아프리카 지역에서 엄청난 인기를 끌며 K팝의 저변 확대에 기여해 왔다.

'오 나나'(Oh NaNa), '돈트 리콜'(Don't Recall), '루머'(RUMOR), '올라 올라'(Hola Hola), '건샷'(GUNSHOT), '레드 문'(RED MOON), '이끼'(ICKY) 등 다수의 히트곡을 보유한 카드는 세 번의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Asia Artist Awards)에서 차례대로 신인상, 뉴웨이브상, AAA 베스트 초이스상을 받았고, '2019 한중경영대상'에서 아시아 라이징 스타상, '2020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혼성아이돌 부문 트로피를 거머쥔 바 있다.

한편 카드는 지난 8~9월 미주와 유럽을 포함한 전 세계 16개 도시에서 2023 월드투어  '플레이그라운드'(PLAYGROUND)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들은 오는 12월14일 필리핀에서 열리는 '2023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인 더 필리핀'에 참석한다.

사진 카드(알비더블유(RBW), DSP미디어 제공)

Tag
#카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