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5:05 (토)
실시간뉴스
HDC현대산업개발,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 37001' 인증획득
상태바
HDC현대산업개발,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 37001' 인증획득
  • 김영수 기자
  • 승인 2023.11.01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익훈 HDC현대산업개발 대표이사(왼쪽)가 황은주 한국경영인증원 대표이사로부터 인증서를 받고 있다.
최익훈 HDC현대산업개발 대표이사(왼쪽)가 황은주 한국경영인증원 대표이사로부터 인증서를 받고 있다.

 

[푸드경제신문 김영수 기자]"ESG 경영 거버넌스 체계 확립해 나가겠다."

HDC현대산업개발이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 37001' 인증을 획득하고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인증서를 수여 받았다고 밝혔다.

ISO 37001은 ISO가 조직 내 부패 발생을 방지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2016년 제정한 국제표준이다.  

회사 측은 지속 가능한 경영의 최우선 가치로 정도경영을 추구해 왔다고 전했다. 윤리경영 강화 차원에서 조직 내 부패 방지를 위한 점검체계를 구축하고 컴플라이언스를 강화하는 등 체계적인 제도 마련에 힘써왔다고 했다 .

또한, 사내 3개 본부 41개 팀을 대상으로 부패 방지를 위한 리스크 평가를 거쳐 관리기준을 구축했다는 설명이다. 이와 더불어 식별 분석표와 협력사 운용 가이드를 제정하는 등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을 갖추고 ESG 경영 체계를 확립한 바 있다.

아울러 기업 내 윤리경영 문화가 안정적으로 정착하려면 임직원이 자율적으로 윤리경영을 실천할 수 있는 조직문화가 구축돼야 하는 만큼 임직원을 포함한 내외부 이해 관계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윤리경영 교육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대표적으로 전 임직원 대상 온·오프라인 정기 윤리교육을 의무적으로 시행하고 있으며, 신입직원과 수주 영업, 입찰, 견적, 현장 직군을 대상으로 윤리경영과 컴플라이언스 위반사례 및 대처요령에 대한 특별교육도 시행하고 있다고 했다.

협력회사와 거래업체에도 HDC 윤리경영과 익명 제보 시스템에 관한 교육을 정기적으로 제공해 윤리경영문화를 확산시켜 가고 있다고 강조했다.

최익훈 대표이사는 “부패방지경영 시스템은 ESG 경영 거버넌스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인증에 국한되지 않고 실질적인 ESG 경영을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