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1:50 (일)
실시간뉴스
우리은행, 인도에 2024년 상반기 중 2개 지점 추가 개설 "영업범위 인도 전역으로 확장"
상태바
우리은행, 인도에 2024년 상반기 중 2개 지점 추가 개설 "영업범위 인도 전역으로 확장"
  • 정선우 기자
  • 승인 2023.10.31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인도 자동차산업벨트 핵심도시 푸네, 한국계 자동차 협력사 등 금융지원
- 세계 최대 석유화학단지 아마다바드, 현지 우량기업 대상 영업 계획

 

[푸드경제신문 정선우 기자]"아시아 No.1 글로벌 금융사 도약의 계기로 삼겠다."

우리은행(은행장 조병규)이 세계 1위 인구 대국이자 초대형 신흥 성장국인 인도에 2개 지점을 추가로 개설한다. 우리은행은 최근 인도 중앙은행으로부터 푸네, 아마다바드 지점 개설 예비인가를 획득해 2024년 상반기 중 개점할 예정이라고 31일 밝혔다. 

지난 2012년 첸나이 지점을 시작으로 2017년 구르가온(델리), 뭄바이 지점을 개설한 우리은행은 이번 예비인가를 계기로 내년까지 인도 전역에 총 5개의 지점망을 구축하게 된다. 

푸네는 인도 서부 자동차산업벨트의 핵심도시로 인도 및 외국적 자동차의 생산 공장과 포스코, LG전자 등 다수의 한국계 자동차부품 협력업체가 진출해 있어, 우리은행은 한국계 기업에 대한 금융지원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아마다바드는 세계 최대 석유화학단지이자 인도 수출 점유율 1위 항만 지역으로, 224개의 대형 산업단지와 26개의 SEZ(경제자유구역)가 자리잡고 있다. 우리은행은 이곳 현지 우량기업을 대상으로 활발한 영업을 펼칠 예정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인도는 세계 공급망 재편의 최대 수혜지역이자 초대형 신흥 성장국가로 글로벌 대기업 및 국내기업의 대규모 투자가 이루어지는 곳”이라며, “이번 예비인가 획득을 계기로 우리은행은 인도 경제와 동반성장하며 아시아 No.1 글로벌 금융사 도약의 계기로 삼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