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0:55 (토)
실시간뉴스
의정부 대표축제 ‘제16회 의정부부대찌개축제’ 성료
상태바
의정부 대표축제 ‘제16회 의정부부대찌개축제’ 성료
  • 이연숙 기자
  • 승인 2023.10.31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드경제신문 이연숙기자] 의정부시상권활성화재단은 10월 28일과 29일 의정부부대찌개거리에서 열린‘제16회 의정부부대찌개축제’가 시민들의 뜨거운 호응과 함께 마무리되었다고 밝혔다.

올해 의정부부대찌개축제는 ‘2023년 경기관광축제’에 선정되어 의정부시뿐만아니라 경기도를 대표하는 행사로 기대를 받았으며, 작년에 비해 대폭 늘어난 관광객들이 행사장을 찾아 축제규모에서도 큰 발전이 있었다.

방문객들은 부대찌개거리 골목골목에서 펼쳐진 무대공연, 시식 이벤트, 부대찌개 캐릭터 만들기 등의 체험활동을 가족, 친구들과 함께 즐겼고, 의정부부대찌개 홍보 및 사전 온라인 할인판매도 동시에 진행된 결과, 거리내 업소 대표 한 분은 “지금까지 있었던 축제 중 역대최고의 매출을 기록했다. 축제 관계자들께 너무 감사하다.”고 전하며 부대찌개거리 활성화와 의정부부대찌개 브랜드 홍보도 성공적이었다고 평가하였다.

의정부시상권활성화재단 박봉수 대표이사는 “축제에 방문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먼저 감사인사를 드리며, 의정부 대표 음식인 부대찌개를 명품화하여 K푸드(음식)문화의 하나로 자리매김하는 축제로써 자부심을 가지고 준비하였고, 앞으로도 참여상인과 소비자 모두 만족하는 전국적인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다.”라며 뜻을 전했다.

한편 이번 제16회 의정부부대찌개축제는 유관기관(시,재단,경찰서,소방서)과 사전 안전점검 및 현장 치안 유지 활동으로 단 1건의 안전사고도 발생하지 않고 안전한 환경 속 축제가 마무리되었다.

사진 의정부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