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1:05 (월)
실시간뉴스
美 타임지, 삼성 갤럭시Z플립5·LG 무선 올레드TV '올해 최고 발명품'에 선정
상태바
美 타임지, 삼성 갤럭시Z플립5·LG 무선 올레드TV '올해 최고 발명품'에 선정
  • 한유진 기자
  • 승인 2023.10.25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 제공)

 

[푸드경제신문 한유진 기자]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은 25일 '2023년 최고의 발명품'에 삼성전자 갤럭시Z플립과 미세플라스틱 저감 필터, LG전자의 시그니처 올레드 M TV를 선정됐다.

타임은 매년 소비자의 일상을 변화시키는 새로운 제품과 아이디어를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미세플라스틱 저감 필터와 갤럭시Z플립5는 각각 가정용 제품과 소비자 가전 부문에서 선정됐다. 타임은 "미세플라스틱 저감 필터는 해양 환경 오염의 주범으로 꼽히는 미세플라스틱 발생량을 줄여주는 혁신적인 제품으로 세탁 시 배출되는 미세플라스틱을 최대 98%까지 줄여줄 수 있다"고 소개했다. 파타고니아, 오션와이즈와 협업해 개발한 이 제품은 현재 한국, 유럽 등에 이어 내년 초 미국과 캐나다에도 출시된다.

갤럭시Z플립5에 대해선 3.4인치로 커진 외부 디스플레이에 주목해 "사용자가 필요한 정보만 손쉽게 확인하게 해줄 뿐 아니라 커스터마이징도 가능하다"고 평가했다. 삼성전자 스마트폰은 2021년 '갤럭시Z플립3', 지난해 '갤럭시S22 울트라'에 이어 2년 연속으로 최고의 발명품으로 뽑혔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M은 가전제품 부문 최고 발명품으로 뽑혔다. 타임이 선정한 올해 최고 발명품 200개 가운데 유일한 TV 제품이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M은 전원을 제외한 모든 선을 없앤 유일한 무선 올레드 TV다.

타임은 "제로 커넥트 박스는 독자 전송 기술을 기반으로 최대 약 10미터 내에서 4K 해상도의 고화질 영상을 무선으로 전송하는 것은 물론, 돌비(Dolby)의 최신 영상기술 돌비비전와 입체 음향기술 돌비애트모스의 지원도 장점"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