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9:25 (토)
실시간뉴스
성시경, JTBC '뉴스룸' 출연
상태바
성시경, JTBC '뉴스룸' 출연
  • 김은경 기자
  • 승인 2023.10.21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시경/에스케이재원(주)
성시경/에스케이재원(주)

[푸드경제신문 김은경 기자] 성시경은 오는 22일 방송되는 '뉴스룸'에 출연해 지난 19일 발표한 새 싱글 '잠시라도 우리'를 중심으로 23년 차 발라드 가수의 면면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뉴스룸'은 문화계 전반에서 현재 화제가 된 유명인들을 스튜디오에 초대해 심도 있게 다루는 심층 인터뷰 코너로 성시경의 출연은 지난 2021년 이후 2년 5개월 만이다.

새 싱글 '잠시라도 우리'는 성시경의 전매특허인 감미로우면서도 독보적인 음색을 느낄 수 있는 곡으로 성시경이 지난 2021년 5월 정규 8집 앨범 'ㅅ(시옷)'을 내놓은 이후 2년5개월 만에 발표한 곡이다. 제이팝을 연상시키는 간결하고 담백한 멜로디가 인상적인 컨템퍼러리 발라드로 '뉴스룸'에서 발매 소감 및 곡 참여 과정 등에 대해 밝힌다.

성시경은 지난 2000년 사이버 가요제 뜨악 페스티벌 대상으로 데뷔한 이후 여덟 장의 정규 앨범을 비롯해 다수의 싱글, 각종 프로젝트 앨범, 인기 드라마 O.S.T 등 다양한 곡들을 발표하며 자신만의 음악 세계를 공고히 쌓아 명실상부 가요계 대표 인기 발라드 가수로 확고히 자리매김했다. 매년 연말 연초 이름을 내건 파워 브랜드 공연인 '축가' '성시경 with friends' 등을 개최하며 전회 전석 매진이라는 대기록을 세우고 있다.

특히 '거리에서' '내게 오는 길' '넌 감동이었어' '두사람' '너의 모든 순간' '희재' 등 수많은 명곡 발라드 곡으로 오랜 시간 동안 기복 없는 사랑을 받아오고 있는 만큼 이번 '뉴스룸' 출연에서도 발라드 가수로서 노래를 향한 애정과 열정 등 다양한 생각들을 털어놓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또한 지난 2020년부터 소통해온 동영상 채널을 통해 163만 구독자를 이끄는 인기 유튜버로서도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어 크리에이터로 경험한 것들에 대한 견해들도 밝힐 예정이다.

지난 19일 성시경이 '성발라' 본캐로 돌아와 선보인 새 싱글 '잠시라도 우리'는 발매하자마자 멜론, 지니, 벅스 등 국내 주요 음원 차트에서 실시간 1위를 기록하며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

한편 성시경의 명품 발라드 싱글 '잠시라도 우리'는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성시경의 '뉴스룸' 출연은 오는 22일 오후 6시 방송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