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0:25 (토)
실시간뉴스
방탄소년단 정국, 더 키드 라로이·센트럴 씨 협업 신곡 깜짝 발표
상태바
방탄소년단 정국, 더 키드 라로이·센트럴 씨 협업 신곡 깜짝 발표
  • 이주석 기자
  • 승인 2023.10.20 0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국
정국

 

[푸드경제신문 이주석기자] 정국이 핫한 해외 아티스트들과 함께한 신곡을 깜짝 발표했다.

방탄소년단 정국은 20일 오전 8시(이하 한국시간) 호주의 가수 겸 래퍼 더 키드 라로이(The Kid LAROI), 영국의 래퍼 센트럴 씨(Central Cee)와의 협업곡 '투 머치'(TOO MUCH)를 전 세계에 동시 공개했다.

'투 머치'는 절로 고개가 끄덕여지는 신나는 바운스와 세 아티스트가 주고받는 환상적인 호흡이 돋보이는 곡이다. 정국의 감각적인 래핑과 독보적인 리듬감이 더해졌고, 곡의 말미에는 중독성 있는 후렴구가 귀를 사로잡는다.

정국은 '투 머치' 뮤직비디오에도 출연했다. 뮤직비디오는 정국, 더 키드 라로이, 센트럴 씨가 잡지 메인 모델을 장식한 장면으로 시작된다. 세 아티스트는 각기 다른 공간에서 각자의 개성을 담은 퍼포먼스로 시선을 압도하고, 함께 등장하는 장면에서는 곡 자체를 즐기며 그루브를 타는 모습을 보여준다.

'투 머치'는 발표 소식만으로도 전 세계적으로 관심을 모았다.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는 "2020년대 '폭발한' 신흥 대세 남성 아티스트 중 최고의 아티스트 3명이 의기투합했다"라고 소개했고, 포브스는 "정국은 그의 솔로 활동 중 믿기 어려울 만큼 생산적이고 성공적인 시기를 향유하고 있다"라며 정국의 행보를 집중 조명했다.

한편 정국은 오는 11월3일 오후 1시 첫 솔로 앨범 '골든'(GOLDEN)을 전 세계에 동시 발매한다. 솔로 아티스트 정국의 '황금빛 순간'을 모티브로 한 이번 앨범에는 총 11곡이 수록된다. 타이틀곡 '스탠딩 넥스트 투 유'(Standing Next to You)는 정국의 그루비한 보컬이 돋보이는 레트로 펑크 곡이다.

사진 정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