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5:15 (토)
실시간뉴스
전남도보건환경연구원, 국제숙련도 수질 분야 최우수
상태바
전남도보건환경연구원, 국제숙련도 수질 분야 최우수
  • 이연숙 기자
  • 승인 2023.10.08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환경자원학회 21개 평가 항목 모두 ‘만족’…6년 연속

 

[푸드경제신문 이연숙기자] 전라남도보건환경연구원(원장 안양준) 동부지원은 미국 환경자원학회(ERA)의 2023년 국제숙련도 평가 수질 분야에서 최우수기관 인증서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전남 동부권 국가산단 환경오염사고 대응체계 확보를 위해 2018년 설치된 전남보건환경연구원 동부지원은 전 세계 정부 기관과 연구소, 민간 분석기관이 참여하는 국제숙련도 평가에서 6년 연속 최우수기관으로 인증받았다.

미국 환경자원학회(ERA)는 국제표준화기구(ISO) 인증을 받은 기관으로 환경 분야 숙련도 시험을 주관하고 있다. 세계 각국 422개 분석기관이 측정·분석 자료의 신뢰성과 정확성을 확보하기 위해 이번 숙련도 평가에 참여했다.

수질 분야 시험은 유기물질, 이온류, 미생물 등 일반 수질오염물질과 금속류, 휘발성유기화합물 등 특정수질유해물질을 포함한 총 21개 항목에 대해 이뤄진다.

이번 평가에선 대상 항목 모두 최고 등급인 ‘만족(Satisfactory)’ 판정을 받아 전남도보건환경연구원 동부지원은 국제 공인시험 기관으로서 위상을 재확인했다.

박찬오 전남도보건환경연구원 산업폐수과장은 “국제숙련도 평가를 통해 측정자료의 신뢰도와 정확도를 국제적으로 입증받았다”며 “이를 바탕으로 도민에게 신속하고 정확한 측정 분석 서비스를 하겠다”고 말했다.

사진 전남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