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8:25 (토)
실시간뉴스
충주시, 농업인대학 교육 큰 호응...농기계활용학과, 용접 및 비닐하우스 설치 교육 인기
상태바
충주시, 농업인대학 교육 큰 호응...농기계활용학과, 용접 및 비닐하우스 설치 교육 인기
  • 이연숙 기자
  • 승인 2023.10.10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주시 농업인대학 용접기술 교육 과정
충주시 농업인대학 용접기술 교육 과정

 

[푸드경제신문 이연숙기자] 충주시농업기술센터는 농업인대학 농기계활용학과 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용접 및 비닐하우스 설치교육 과정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밝혔다.

충주시농업기술센터 농업인대학은 중장기 심화교육과정 전문교육 실시를 통해 합리적인 농장경영 및 과학영농 실천 능력을 갖춘 전문농업경영인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교육은 △사과학과 △복숭아학과 △농기계 활용학과 △양봉학과 △가공창업교육학과 등 총 5개 학과로 3월부터 11월까지 20회차에 걸쳐 진행된다.

농기계활용학과는 관리기, 정식기, 예초기, 트랙터, 굴삭기, 지게차 등 주요 농기계 실습과 지게차, 굴삭기 자격증 취득 과정 그리고 비닐하우스 제작, 용접 실습 교육 등을 통해 농업 활동에 활용되는 기술들을 학생들에게 교육하고 있다.

특히, 평탄 작업부터 비닐하우스를 완공하는 비닐하우스 제작 교육과 선반 또는 벤치를 제작하는 용접 교육은 학생들에게 가장 호응이 좋다.

센터 관계자는 “농기계 조작이 미숙하여 막연한 두려움을 가지고 있던 교육생들이 교육을 통하여 적극적으로 도전해보며 영농효율을 증대할 수 있어 교육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며 “앞으로도 농업 현장에서 필요한 과목을 개설하여 교육 만족도를 올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 충주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