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6:20 (토)
실시간뉴스
화순군, ‘춘란 재배 기술 기초교육’ 90명 수료생 배출
상태바
화순군, ‘춘란 재배 기술 기초교육’ 90명 수료생 배출
  • 이연숙 기자
  • 승인 2023.09.22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춘란’을 이해하고 재배할 수 있는 능력 길러
춘란 재배 기술 기초교육반 수료식. 춘란 재배 기술 기초교육 수료식 단체 사진
춘란 재배 기술 기초교육반 수료식. 춘란 재배 기술 기초교육 수료식 단체 사진

 

[푸드경제신문 이연숙기자]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지난 21일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춘란 재배 기술 기초교육반’ 수료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교육생은 춘란에 관심 있는 군민과 예비 귀농자로 총 106명이 신청하였으며, 이 중 90명이 수료했다.

이날 수료식은 구복규 화순군수가 참석해 교육생 대표에게 수료증을 수여하고 축하 인사를 전했으며 기념 촬영이 이어졌다.

‘춘란 재배 기술 기초교육’은 반려 식물에 관심이 높아진 사회적 분위기를 반영해 지난 8월 23일부터 9월 21일까지 5주 동안 총 6회 진행됐다.

춘란 재배법 및 생리장해, 농약 사용 포인트, 분갈이법 등 이론교육과 마지막 교육에서 수료식과 함께 춘란 분갈이 실습이 진행됐다.

실습용 춘란의 품종은 ‘송옥’으로 향이 좋아 중국 수출용으로 인기가 있는 품종이다. 교육생들은 직접 두 촉씩 분갈이 실습을 하고, 실습했던 춘란을 집으로 가져가 키울 수 있다는 점에서 교육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화순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기점으로 춘란에 대한 인식 개선과 재배 문화가 확대되기를 기대한다”라며 “반려 식물이자 신소득 작물로서 한국 춘란 산업을 육성하는 데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사진 화순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