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8:45 (월)
실시간뉴스
곡성군 압록 참게·은어거리 상인회, 남도음식 홍보에 앞장서
상태바
곡성군 압록 참게·은어거리 상인회, 남도음식 홍보에 앞장서
  • 이연숙 기자
  • 승인 2023.09.21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드경제신문 이연숙기자] 곡성군(군수 이상철)이 지난 20일 압록 참게·은어거리 상인회의 13개소 영업주들이 참여해 청소 및 경관 정비 활동을 실시했다.

압록 참게·은어거리 상인회는 관광객들에게 곡성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전달하기 위한 방안으로 환경 정화 활동을 적극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곡성군은 2016년에 전라남도 ‘남도음식거리 조성 공모사업’에 선정된 바 있다. 2017년에는 총사업비 10억 원을 투입해 오곡면 압록리 일원 1.6km에 안내 표지판 설치 등 환경정비와 거리공원 조성, 참게·은어 상징 조형물을 설치했다.

하지만 사업이 준공된 지 6년이 지나면서 조형물과 공원의 노후화로 인해 홍보 효과가 점차 감소했다. 이를 해결하고자 군에서는 압록 참게·은어거리의 활성화를 위해 시설을 정비하며 추가로 홍보 안내 표지판을 설치했다.

또한 군과 상인회는 지난 간담회를 통해 음식점 영업주들의 고충을 청취하며 좋은 방안을 모색하기도 했다. 이를 통해 압록 참게·은어거리의 홍보와 ‘깨끗한 곡성, 맛있는 곡성’이라는 이미지를 관광객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더욱 협력하기로 했다.

압록 참게·은어거리 식당 영업주 A씨는“환경정화 활동을 통해 압록 참게·은어 거리 홍보에 보탬이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곡성군 관계자는 “압록 참게·은어거리 상인회에서 남도음식거리 홍보와 환경정화 운동에 적극적으로 나서 주셔서 감사하다. 우리 군에서도 홍보를 강화해 더 많은 관광객이 압록 참게·은어거리를 방문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 곡성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