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2:05 (월)
실시간뉴스
충주농기센터, 우리 농산물 가공체험 교육생 모집...16개 전문교육과정 운영
상태바
충주농기센터, 우리 농산물 가공체험 교육생 모집...16개 전문교육과정 운영
  • 이주석 기자
  • 승인 2023.09.21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부터 토요일 과정 운영으로 바쁜 직장인 참여도 가능

 

[푸드경제신문 이주석기자] 충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어윤종)는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식가공 체험으로 지역 농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활발한 농산물 소비 촉진을 위해 ‘10월 우리 농산물 가공체험 교육생’을 모집한다.

10월 교육은 △천연염색 텐셀스카프 만들기 △전통주(석탄주) 만들기 △ 도토리묵 만들기 △두부 만들기 △관내 농가가 생산한 옥수수 가루를 듬뿍넣은 옥수수 쉬폰케이크 만들기 등 총 16개의 전문교육을 실시한다.

센터는 10월 교육부터 주말 수업(토요일)을 진행할 예정이라 주중에 시간을 낼 수 없는 직장인들도 많이 참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교육을 원하는 충주시민은 누구나 오는 10월 3일까지 18일 동안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나 충주시청홈페이지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센터 관계자는 “충주시 농가와 도시민의 상생을 목적으로 한 우리 농산물 가공체험 교육에 많은 시민의 참여 부탁드린다”며 “시민들에게 다양한 체험을 제공하고 농부와 시민의 활발한 교류의 장이 되는 복합공간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진 충주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