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8:15 (토)
실시간뉴스
연천군 청년몰 ‘연천큐브’ 개장…연천읍 상권활력 기대
상태바
연천군 청년몰 ‘연천큐브’ 개장…연천읍 상권활력 기대
  • 이연숙 기자
  • 승인 2023.09.14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드경제신문 이연숙기자] 연천군은 14일 연천읍 공설시장에 조성한 청년몰 ‘연천큐브’에서 경기도 청년사관학교 팝업스토어와 연계한 개장식을 진행했다.

이번 개장식은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 운영하는 경기도 소상공인 청년사관학교와 연계한 팝업스토어 행사와 함께 진행되어, ‘연천큐브’ 입점자 3명과 청년사관학교 4기 교육생 11명이 참여해 양식, 한식, 커피, 제과 등 다양한 먹거리를 선보였다.

또한 청년사관학교 멘토인 요리 대가 구본길 셰프의 즉석요리 시연도 펼쳐져 먹거리와 볼거리가 풍성한 행사로 진행됐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이날 청년사관학교의 판매수익금 전액을 연천군 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기부하며 상생과 협력의 뜻을 전했다.

‘연천큐브’는 2021년 경기도 노후상가거리 활성화 사업 공모를 통해 조성된 청년몰로, 청년 상인 모집 난항으로 인해 운영에 어려움을 겪어왔다. 이에 연천군은 지난 6월 경기도 청년사관학교 운영사인 ㈜케이디앤아이(KD&I)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컨설팅을 진행하는 등 ‘연천큐브’ 개장을 위해 준비해왔다.

14일부터 운영하는 ‘연천큐브’는 카페, 전기구이, 다이닝 펍이 입점해 매일(휴무일 제외) 11시부터 22시까지 운영할 예정이며, 연천군은 연말까지 계속해서 입점자를 모집할 계획이다.

연천군 관계자는 “연천군과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그리고 청년사관학교 교육생들과의 협력적인 관계 형성을 통해 추진된 이번 행사가 연천군 청년창업자와 예비창업자인 교육생 모두에게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활기찬 연천읍 상권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사진 연천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