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8:40 (토)
실시간뉴스
가을, 가볼 만한 곳 “안성 여행지 소개”
상태바
가을, 가볼 만한 곳 “안성 여행지 소개”
  • 이연숙 기자
  • 승인 2023.09.11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의 센트럴파크 “안성맞춤랜드”
안성의 센트럴파크 “안성맞춤랜드”

 

여행하기 딱 좋은 낭만의 가을이 돌아왔다. 선선한 바람과 함께 여행 즐길 안성의 여행지를 소개한다.

▮ 안성의 센트럴파크 “안성맞춤랜드”

2012년 개장한 시민공원으로 잔디광장, 야생화단지, 수변공원, 유아숲 등은 누구나 와서, 그 계절을 오롯이 느끼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곳이다. 특히나 문화, 예술을 즐길 수 있는 시설도 같이 있다는 것이 상당히 매력적이다.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남사당 놀이가 주말마다 공연되는 ‘남사당공연장’, 청록파 시인 박두진의 작품세계를 전시한 ‘박두진문학관’, 무한한 우주를 탐험하는 ‘안성맞춤천문과학관’, 사계절 신나게 씽씽 타보는 ‘안성시사계절썰매장’, 이 모든 체험과 볼거리를 즐길 수 있는 베이스캠프 ‘안성맞춤캠핑장’, 또, 안성맞춤랜드에서는 이번 가을, 바우덕이 축제 개최도 앞두고 있다.(2023안성맞춤남사당바우덕이축제 2023.10.6.~10.9.)

2001년부터 개최된 전통문화축제로서 주요 볼거리로는 전야제 행사인 길놀이 퍼레이드를 비롯해 남사당 풍물단 공연과 퓨전 공연, 플래시몹, 토크콘서트, 드론라이팅쇼 등 다양하지만 우리 고유의 전통성을 지키고 현대미를 가미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축제이다. (주소 : 경기 안성시 보개면 남사당로198)

▮ 드넓은 코스모스 들판으로 놀러와 “안성팜랜드”

“안성팜랜드”
“안성팜랜드”

 

[푸드경제신문 이연숙기자] 안성팜랜드는 가을마다 안성코스목동축제를 개최한다. 가을 전령사의 삼총사, 분홍코스모스, 황화코스모스, 핑크물리를 드넓은 들판에서 보는 해방감과 아름다움은 이 가을 여행에 느껴야 할 여행의 백미이다. 또, 우리가 흔히 가까이 볼 수 없던 가축들을 가까이 볼 수 있다. 아기염소가 와서 톡톡, 건드려주는 재미는, 여기가 체험 목장이라는 말을 실감케 한다.(주소 : 경기도 안성시 공도읍 대신두길 28)

이번 가을 안성여행 할 때 여행팁이 있다면, 안성팜랜드와 안성맞춤랜드(남사당공연장, 사계절썰매장, 안성맞춤천문과학관)는 경기도의 인기 관광지 80여개를 48시간 동안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모바일 통합이용권 “경기투어패스”를 사용할 수 있다. 실속있고 재미와 휴식이 있는 가을여행, 안성이 안성맞춤이다

퀸 류정현기자 사진 안성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