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7:30 (일)
실시간뉴스
봉화군, 「 2023 A FARM SHOW 창농·귀농 고향사랑 박람회」참가
상태바
봉화군, 「 2023 A FARM SHOW 창농·귀농 고향사랑 박람회」참가
  • 이연숙 기자
  • 승인 2023.09.04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드경제신문 이연숙기자] 봉화군(군수 박현국)이 지난 9월 1일부터 9월 3일까지 3일간 서울 서초구 aT센터에서 열리는 ‘2023 A FARM SHOW 창농·귀농 고향사랑 박람회’에 참가했다.

동아일보와 채널A가 주최하는 이번 박람회는 전국 지자체들의 귀농·귀촌 정책과 농특산물을 전시하는 귀농·귀촌관과 함께 농정원의 귀농귀촌 설명회와 토크콘서트, 다양한 농업 트렌드 전시관 운영을 통해 예비 귀농·귀촌인에게 풍부한 귀농 정보를 제공하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봉화군은 농촌활력과 담당 공무원과 귀농 사무장이 참가하여 관련 정보가 부족한 예비 귀농·귀촌인에게 봉화군의 지역 현황, 각종 귀농 지원 정책사업에 대한 정보 및 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역 홍보활동을 펼치는 한편, 봉화군의 특색 있는 농특산물을 선보였다.

또한 봉화군에서 추진 중인 경북형 작은정원 조성사업, 두지역살기 기반조성 사업, 전입축하금 지급 등 차별화된 인구 유치 사업과 청정하고 수려한 관광지를 적극홍보하여 도시민들에게 귀농귀촌 1번지 살고 싶은 봉화군을 알리는 계기를 마련했다.

023년 봉화군가족센터 다문화가족캠프 실시

봉화군가족센터에서는 8월 26일부터 27일까지 1박 2일간 관내 다문화가정 10가정(34명)을 대상으로 협곡구비마을 산타캠핑장에서 2023년 다함께 행복한 다문화가족캠프 [ 가족이 다함께 즐겁게 캠핑하GO ]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이번 다문화가족캠프는 평소 다양한 체험의 기회가 부족한 다문화가족에게 가족 간 상호작용을 도모하기 위한 여러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세부 프로그램으로 다함께 야외수영장 물놀이, 산타쿠키 만들기, 호버카트 체험 등 다양한 체험활동과 가족의사소통을 위한 가족특강도 진행되었다.

캠프에 참가한 한 결혼이민여성은 “이번 캠프에 참여하여 가족 간의 추억을 쌓는 기회가 되어 좋았고 다른 다문화가족들과의 만남을 통해 더 친밀감을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앞으로도 기회가 된다면 매년 캠프에 꼭 참여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권병회 봉화군가족센터장은 “다문화가족캠프를 통해 다문화가족 구성원 간의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통해 더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을 이루는 데 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봉화군의회, “추석선물은 우리 농축산물로” 소비장려 캠페인 참여

봉화군의회 의원들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지역 농축산물 소비 촉진을 위한 캠페인을 시작했다. 이는 지역 농가와 축산업을 지원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김상희 의장은 이어 “추석 명절이 다가오고 있지만 농·축산업계의 고충은 크다. 특히 무더위와 수해로 농축산물 가격이 불안정하고 군민의 불안감도 커지고 있다.”고 전했다.

이를 통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지역 농축산물 소비를 활성화하고 지역 농·축산업계의 경제적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김상희 의장은 “추석을 맞아 가족과 친지들에게 보내는 선물로 봉화군의 농축산물을 선택하면, 지역 농축산업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고 강조했다.

사진 고성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