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6:55 (일)
실시간뉴스
안성시-안성교육지원청-초․중․고등학교장-안성시 체육회, 학교시설개방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
상태바
안성시-안성교육지원청-초․중․고등학교장-안성시 체육회, 학교시설개방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
  • 이연숙 기자
  • 승인 2023.09.01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드경제신문 이연숙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지난 31일 안성시청 4층 대회의실에서 안성시장, 안성교육지원청 교육장, 관내 학교장, 안성시 체육회 및 관계 공무원 총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시설개방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개최하였다.

안성시는 그동안 학교시설 개선사업의 일환으로 자체 시비 사업 또는 안성교육지원청과 협력하여 학교시설 설치 및 개․보수를 지원해왔다. 이와 함께 학교시설을 개방하여 지역 주민의 편의와 건강 증진, 학교와 지역사회와의 상생협력관계 유지를 위해 노력해왔고, 지난 31일날 개최된 업무 협약식도 이 노력의 일환으로 관내 유관기관과 사회단체와의 협력의 장을 마련하게 되었다.

이번 협약은 학생의 교육 활동 및 재산 관리에 지장이 없는 범위 내에서 학교의 체육관 및 운동장 등 학교 시설을 주민에게 적극 개방하고, 이에 필요한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포함한 학교시설 개방과 관련된 협력 방안을 정함으로써 학교시설 개방을 활성화하는 데에 목적이 있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협약식에 참석해 주신 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오늘 협약식을 계기로 새롭게 지역학교와 주민들이 체육활동으로 소통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되길 희망해본다”고 말하며 기대감을 표했다.

학교시설개방 활성화 업무 협약에 동참하고 있는 학교는 관내 초․중․고등학교 18개교로, 안성시는 업무협약식을 시작으로 유관기관 및 사회단체와 협의하여 구체적인 운영 방안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사진 안성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