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50 (토)
실시간뉴스
파주시, 남북교류협력 학술·문화사업 공모…총 3천만 원 지원
상태바
파주시, 남북교류협력 학술·문화사업 공모…총 3천만 원 지원
  • 이연숙 기자
  • 승인 2023.08.30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드경제신문 이연숙기자] 파주시는 ‘남북교류협력 학술대회 및 문화사업’을 수행할 보조사업자를 공모한다.

‘남북교류협력 학술대회 및 문화사업’은 평화경제특구 유치에 대한 시민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추진하는 것으로, 시는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평화경제특구 파주시 유치의 당위성을 알리고 시민의 역량을 결집하고자 한다.

공모 분야는 ▲시민 공감대 형성과 역량 강화를 위한 공개 토론회, 강연회 등 학술대회 ▲남북교류협력 및 평화증진을 위한 문화사업 등 2가지다. 공모사업 예산은 총 3천만 원으로 학술대회 1개 단체에 2천만 원, 문화사업 1개 단체에 1천만 원의 사업비가 지원된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 기준 파주시에 주사무소 또는 분사무소를 두고 있는 법인 및 단체로, 신청자는 사업신청서 등 구비서류를 9월 1일부터 8일까지 파주시청 자치협력과 평화경제특구전담팀(TF)으로 제출하면 된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파주시는 판문점·대성동마을 등 역사적인 장소가 소재한 평화의 상징 도시이며, 공항·항만과 인접한 지리적 이점 및 산업 기반시설을 보유한 평화경제특구 유치의 최적지”라며 “시민과 공공기관의 역량을 모아 평화경제특구를 유치해 파주시 발전뿐만 아니라 경기도 성장과 남북 간 경제협력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 누리집 고시공고란의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파주시청 자치협력과 평화경제특구전담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