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3:25 (일)
실시간뉴스
스미후루코리아, 숙면을 도와주는 대표적인 과일 바나나 9종 선보여
상태바
스미후루코리아, 숙면을 도와주는 대표적인 과일 바나나 9종 선보여
  • 김은경 기자
  • 승인 2023.08.23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미후루코리아 바나나 9종 이미지

[푸드경제신문 김은경 기자] 입추가 지나 절기상 더움이 가신다는 처서를 맞이했지만, 일기예보에 따르면 북태평양 고기압이 수축하는 과정에서 이른바 ‘2차 장마’가 시작돼 여름 날씨가 계속될 예정이다. 이에 낮에는 지속적인 폭염이 이어지며 해가 진 이후에도 후덥지근한 날씨에 밤에 잠 못 이루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밤새 깊게 잠들지 못하는 불면증은 일과 중 피로감과 다양한 건강 문제를 야기하며 몸과 마음을 지치게 한다. 

 

이는 수능이 100 여일도 남지 않은 수험생들에게도 마찬가지다. 질 낮은 수면은 집중력과 학습 능률에 직결될 뿐만 아니라 면역력 저하로 인해 감기 등 각종 질병에도 취약해질 수 있다.

 

이에 최근 숙면을 위해 지갑을 여는 소비자들도 늘면서 수면과 경제학의 합성어인 ‘슬리포노믹스(sleeponomics)’라는 신조어가 등장하는 등 숙면에 도움을 주는 간식이나 건강기능식품 등의 인기가 날로 더해지고 있다.

 

▲ 스미후루코리아, ‘바나나 9종’

 

바나나 전문 글로벌 청과 기업 ‘스미후루코리아’(대표 박대성)는 숙면을 도와주는 대표적인 과일인인 △풍미왕 △감숙왕 △로즈바나나 △키위티바나나 등 총 9종의 바나나를 선보이고 있다.

 

깊고 진한 바나나의 맛을 느낄 수 있는 풍미왕과 달콤하고 찰진 식감의 바나나의 왕 감숙왕, 크리미한 달콤함이 매력적인 로즈바나나, 상큼달콤한 키위티바나나까지 각양각색의 바나나를 취향에 따라 만나볼 수 있다.

 

국제학술지 ≪행동신경과학 프론티어스(Frontiers in Behavioral Neuroscience)≫에 따르면, 바나나에 풍부한 칼륨과 트립토판, 프리바이오틱스는 숙면에 도움을 준다. 트립토판은 숙면을 도와주는 멜라토닌을 생성하는데 필수적인 아미노산의 일종이며, 프리바이오틱스는 장과 뇌의 기능을 개선해주며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이 된다.

 

이뿐만 아니라, 바나나 한 개에는 약 30~40mg의 마그네슘이 함유되어 있다. 마그네슘은 숙면에 도움을 주는 신경전달물질인 가바(GABA)를 활성화해 수면의 질을 높이며, 근육 이완에 도움을 줘 몸의 긴장을 완화시킨다.

 

▲hy, ‘스트레스케어 쉼’

 

‘스트레스케어 쉼(이하 쉼)’은 멘탈 헬스케어 시장 공략을 위한 hy의 전략 제품이다.

 

hy에 따르면 지난 2월 출시한 신제품 쉼의 판매량은 출시 넉 달 만에 1,300만 개를 돌파하며 hy의 새로운 메가브랜드로 자리 잡고 있다.

 

인기 요인으로는 브랜드 콘셉트와 주요 기능성을 꼽았다. 쉼의 주원료는 프로바이오틱스와 테아닌으로 장 건강은 물론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 hy에 따르면 직장, 수험, 육아 등으로 지친 현대인에게 일상의 휴식을 기대케 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는 분석이다.

 

▲아모레퍼시픽, ‘굿슬립가바 365’

 

아모레퍼시픽 대표 이너뷰티 브랜드 바이탈뷰티는 수면 건강기능식품 '굿슬립가바 365'와 인기 캐릭터 '벨리곰'이 협업해 만든 한정판 에디션과 굿즈를 선보였다.

 

굿슬립가바 365는 숙면을 통해 건강한 하루를 만드는 것에 집중한 제품이다. ‘갓생’을 추구하는 MZ세대뿐 만 아니라 수면 관리가 필요한 현대인들까지 모두 숙면을 경험할 수 있으며, 벨리곰이 선사하는 즐거움까지 느낄 수 있도록 기획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굿슬립가바 365는 불규칙적인 생활 패턴으로 수면 시간이 부족하거나, 숙면을 통해 개운한 아침을 맞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하는 수면 건강기능식품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