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8:45 (일)
실시간뉴스
CJ제일제당, 신세계 유통 3사(이마트·SSG닷컴·G마켓)와 손잡고 신제품 13종 선론칭
상태바
CJ제일제당, 신세계 유통 3사(이마트·SSG닷컴·G마켓)와 손잡고 신제품 13종 선론칭
  • 김은경 기자
  • 승인 2023.08.17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푸드경제신문 김은경 기자] CJ제일제당이 비비고 납작교자, 햇반 컵반, 떡볶이, 붕어빵 등 신제품 13종을 신세계 유통 3사(이마트·SSG닷컴·G마켓)에 우선적으로 선보인다.

이는 지난 6월 파트너십을 맺은 후 첫 행보로, 이 제품들은 이마트, SSG닷컴, G마켓, 그리고 CJ제일제당 공식몰인 CJ더마켓에서 먼저 만나볼 수 있다. 2개월간 선론칭 판매 후 타 유통채널로도 확대할 예정이다.

HMR 카테고리로는 우선 ‘비비고 납작교자’ 3종(오리지널·매콤·갈비)을 선보인다. ‘비비고 납작교자’는 비비고만의 비법인 ‘구웠을 때 더욱 바삭한’ 만두피가 특징이며 육즙도 풍부하다. 깔끔한 맛의 오리지널납작교자, 매콤한 고추기름 맛의 매콤납작교자, 국내산 갈비살의 진하고 묵직한 맛의 갈비납작교자 등 세 가지다.

또한, 8년 연속 복합밥 시장 1위의 ‘햇반 컵반’ 2종(매콤한 닭갈비 치즈밥·아삭한 열무비빔밥)을 냉장 제품으로도 만나볼 수 있다. 원재료의 신선함을 살리며 재료 본연의 식감과 맛을 더욱 업그레이드했다. 도톰한 닭고기에 슬라이스 치즈 한 장이 통째로 들어간 ‘매콤한 닭갈비 치즈밥’과 아삭하고 신선한 열무와 향긋한 참기름이 조화로운 ‘아삭한 열무비빔밥’ 두 가지로 출시된다.

CJ제일제당 K-스트리트 푸드(K-Street Food) 전략 제품들도 만나볼 수 있다. ‘비비고 떡볶이’ 3종(오리지널·매운맛·치즈맛)은 한 입 크기의 쫄깃한 쌀떡과 매콤달콤한 양념으로, 한국 대표 길거리 음식 맛을 그대로 담아냈다. 또한, 국민 간식으로 사계절 내내 사랑받는 ‘비비고 붕어빵’도 선보인다. 단팥·슈크림·초당옥수수 등 세 가지 맛으로, 최적 배합비의 프리믹스 기술로 바삭하고 쫄깃한 식감을 살렸다. ‘사랑에 빠진 붕어’, ‘스마일붕어’ 등 각기 다른 표정의 붕어빵 디자인으로 먹는 재미까지 더했다.

‘환경을 생각한 햇반’도 선보인다. 용기에 식물 유래 포장재인 ‘바이오 서큘러(Bio-circular) 폴리프로필렌(PP)’을 25% 적용해 기존 용기 대비 탄소 발생량을 17% 저감할 수 있다. 바이오 서큘러 PP는 까다로운 글로벌 지속가능 인증인 ‘ISCC PLUS’까지 받은 소재다.

이밖에 기존 온라인 전용 상품인 ‘비비고 베이직 포기배추김치(10kg)’를 오프라인 고객 선호도에 맞춰 4kg 제품으로 선보인다.

CJ제일제당은 신세계 유통 3사와 공동 개발하는 혁신 제품도 올해 안에 선보일 계획이다. 주요 HMR 제품인 만두, 국물요리, 밀키트 제품을 중심으로 CJ제일제당의 브랜드 매니저와 신세계 유통 3사의 바이어 등 전문가들이 협업해 고객 니즈에 최적화된 신제품을 기획 중이다.

한편, CJ제일제당 신제품 선론칭을 기념해 신세계 유통 플랫폼별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마트는 오는 8월 30일까지 연수·목동·은평·왕십리·수지·죽전·만촌·양산·둔산·세종점 등 10개 매장에서 팝업스토어를 열고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 G마켓은 8월 18일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제품 론칭쇼도 진행할 예정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파트너십의 첫 결실로서 만두, 햇반 등 핵심 신제품을 신세계 플랫폼에 선론칭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기업 간 시너지를 통해 소비자 니즈에 맞춘 혁신 제품을 지속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