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0:20 (토)
실시간뉴스
EBS ‘귀하신 몸’ '무작정 먹는 단백질, 당신이 위험하다'
상태바
EBS ‘귀하신 몸’ '무작정 먹는 단백질, 당신이 위험하다'
  • 이주석 기자
  • 승인 2023.08.19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 19일(토) 밤 9시 45분 EBS <귀하신 몸>에서 15화 ‘무작정 먹는 단백질, 당신이 위험하다’ 편이 방송된다.

△ 필수 영양소 단백질, 당신은 어떻게 먹고 있나요?

15화 ‘무작정 먹는 단백질, 당신이 위험하다’ 편에서는 체성분 구성과 근육 성장에 필수적인 영양소, 단백질에 대해 모르고 있던 정보를 만나볼 수 있다.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식습관인 잦은 육류 섭취와 근 성장을 위한 단백질 과다 섭취 모두 건강을 악화시킬 수 있는 요인이다. 불균형한 단백질 섭취를 지속하면 통풍, 요로 결석, 고지혈증 등까지 이어질 위험이 있기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 “인생은 고기에서 고기다”

회사 근처 즐비한 고깃집, 잦은 회식으로 육류 섭취가 일상이 됐다는 오병호 님(35세).

입맛을 돋우는 고기는 매번 먹어도 질리지 않는다. 2주에 한 번 점심에도 고기를 구워 먹는 건 물론, 저녁 약속에 치맥은 빠지지 않는다. 어느 날 습관처럼 고기를 찾던 병호 님의 몸에 이상이 생기기 시작했다. 건강 걱정에 보조제, 영양제, 운동까지 챙기지만, 증상은 여전하다. 결국 병원을 찾은 병호 님은 의사로부터 ‘이것’의 심각성 듣게 되는데... 잘못된 식습관의 유지와 변화라는 갈림길에 선 그는 어떤 선택을 내릴까?

 

△ 먹는 즐거움과 맞바꾼 단백질 섭취

근 성장을 위해 매 끼니 단백질을 챙긴다는 이재혁 님(24세).

대학교 입학 후 자기 관리의 필요성을 느껴 운동과 단백질 위주의 식단을 시작했다. 주 5회 운동은 기본, 1년 반째 이어지는 식단에는 오로지 밥, 닭가슴살, 달걀뿐이다. 주변의 만류에도 그동안의 노력이 무너질까 쉽게 포기할 수 없던 식습관. 단백질 하루 권장량을 훌쩍 넘긴 그에게 점점 이상 반응들이 나타나기 시작하고, 이를 본 전문가들은 입을 모아 경고하는데... 과연 그는 건강과 근육, 둘 다 지켜낼 수 있을까?

 

△ 단백질을 올바르게 알고, 올바르게 먹고!

과하면 독, 잘못된 단백질 섭취로 건강에 적색등이 켜진 사례자 2인을 위해 전문가 4인이 뭉쳤다!

사례자들의 문제 파악을 위한 진단은 물론, 잘못된 식습관 교정부터 단백질을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요리법까지. 단백질에 대한 오해를 바로잡고, 건강한 삶을 되찾기 위한 2주간의 솔루션이 시작된다. 과연 그들에게 어떤 변화가 찾아올까?

자세한 내용은 오는 19일(토) 밤 9시 45분 EBS 1TV <귀하신 몸>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 EBS1 '귀하신 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