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9:35 (일)
실시간뉴스
한식진흥원, 한식메뉴 외국어표기 더 이상 고민하지마세요
상태바
한식진흥원, 한식메뉴 외국어표기 더 이상 고민하지마세요
  • 김은경 기자
  • 승인 2023.08.11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식진흥원
한식진흥원

[푸드경제신문 김은경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정황근)과 한식진흥원(이사장 임경숙)은 한식명을 영어(로마자 포함), 일본어, 중국어(간·번체)로 번역한 한식메뉴 외국어표기법 길라잡이 800선을 제작하였다.

농식품부와 진흥원은 이번 사업을 통해, 국내외 한식당에서 올바른 한식메뉴 외국어표기를 할 수 있도록 하여 외국인에게 정확한 한식정보를 전달하고 한식당 이용 불편함을 줄여 만족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특히 한식에 대한 해외 수요 증가와 외국인 관광객 급증에 대비하여 한식메뉴 외국어표기법 길라잡이 800선을 국내외 한식당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한식포털을 통해 공유할 예정이다.

한식메뉴 외국어표기는 한식포털에서 자료집을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다음과 같은 순서로 확인이 가능하다. ①한식포털(https://www.hansik.or.kr) 접속 ②한식메뉴 외국어표기법 클릭 ③한식메뉴 검색

한식진흥원 임경숙 이사장은 “한식메뉴 외국어표기법 800선이 한식메뉴 외국어표기에 어려움을 겪었던 한식당과 한식당에서 한식메뉴 주문에 불편함을 느꼈던 외국인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 특히 국내외에서 한식을 찾는 외국인에게 정확하고 올바른 한식정보를 전달하는데 활용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표기법 변화에 맞게 보완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