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2:05 (일)
실시간뉴스
진천군, 태풍‘카눈’대비 안전대책회의 개최...진천지역 10일 전후로 영향권 예상
상태바
진천군, 태풍‘카눈’대비 안전대책회의 개최...진천지역 10일 전후로 영향권 예상
  • 이연숙 기자
  • 승인 2023.08.09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전 취약지역·시설 등 점검 강화

 

[푸드경제신문 이연숙 기자] 진천군은 제6호 태풍 ‘카눈’이 금일부터 11일 사이 한반도를 관통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각종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긴급 안전대책 회의를 9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전도성 진천 부군수가 주재했으며 인명피해 제로화, 재산피해 최소화를 위해 부서별 조치사항과 주요 대책을 점검했다.

또 지속적인 기상관측을 통해 태풍 이동 경로를 확인하고 위험지역 대상 수시 예찰, 위험 징후 관측 시 신속한 사전통제, 유관기관 상황 공유 등을 적극 실행해 줄 것을 주문했다.

군은 이에 앞선 7일 장마철 피해가 발생했거나 피해 발생이 우려되는 취약지역·시설에 대한 긴급 전수 점검을 실시했고, 8일에는 재난안전대책본부 가동해 상황 종료시까지 24시간 비상근무체계를 유지하기로 했다.

군은 기상 상황에 따라 태풍 영향권 진입 전 긴급 재난 문자와 마을 방송, 재난 예·경보시스템 등을 활용해 위험지역 접근금지·통제 등 국민 행동 요령 안내를 할 방침이다.

전 부군수는 “다가오는 태풍에 선제적 대응을 위해 각 부서와 읍면에서는 사전점검을 실시하고 신속하고 철저한 대응 준비를 해달라”라며 “군민 여러분께서도 안내 메시지를 꼼꼼히 살피며 개인 안전 보호에 적극 협조해 달라”라고 당부했다.

사진 진천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