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9:55 (일)
실시간뉴스
국민체육진흥공단, 2023년 체육기금 보조사업자 전문역량 강화 교육
상태바
국민체육진흥공단, 2023년 체육기금 보조사업자 전문역량 강화 교육
  • 정선우 기자
  • 승인 2023.07.19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맞춤형 교육으로 국민체육진흥기금 효율화 및 투명성 제고

 

[푸드경제신문 정선우 기자]"체육기금을 사용하고 있는 보조사업 실무자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 이하 공단)은 국민체육진흥기금 보조금의 효율적 집행 및 투명성 제고를 위한 ‘2023년 체육기금 보조사업자 전문역량 강화 교육’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지난 18일 서울올림픽파크텔에서 진행된 교육은 국민체육진흥기금을 사용하고 있는 대한체육회 회원종목단체 소속 직원 약 130명을 대상으로 개최됐다. 공인회계사의 보조금 관련 법령 안내 및 집행·정산 시 유의사항 등 실무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과 함께 부정수급 예방을 위한 청렴교육도 병행해 참가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공단은 지난 2018년부터 지속적으로 교육을 추진해 왔으며, 올해는 24회 이상의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월 1회 이상 교육 정례화,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권역별 방문교육 및 이론·전산실습 제공 등 보조사업자별 맞춤형 교육을 통해 효율적이고 투명한 보조금 사용을 독려하고 있다. 그 결과, 보조금 부적정 집행 건수도 매년 감소하고 있는 추세다.

공단 관계자는 “체육기금을 사용하고 있는 보조사업 실무자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공단은 내실 있는 교육으로 기금의 효율적인 집행과 관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