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2:25 (월)
실시간뉴스
신세계인터내셔날, 동반위와 손잡고 협력사 동반성장에 283억원 규모 지원
상태바
신세계인터내셔날, 동반위와 손잡고 협력사 동반성장에 283억원 규모 지원
  • 정선우 기자
  • 승인 2023.07.03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드경제신문 정선우 기자]신세계인터내셔날은 동반성장위원회와 손잡고 협력사 동반성장 지원에 나선다. 이를 위해 3일 협력 중소기업과 '양극화 해소 자율협약'을 체결했다.

양극화 해소 자율협약은 참여 대기업이 기업규모와 업종특성에 부합하는 상생협력 모델을 자율적으로 선택·시행해 대·중소기업 간 양극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추진하는 협약이다.

협약을 통해 신세계인터내셔날은 하도급, 위수탁, 납품, 용역 등의 협력거래에서 대금 제대로 주기 3원칙을 준수하기 위해 노력한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납품단가 조정협의 제도를 운영해 납품단가 인상 요인 발생 시 납품단가 인상분 반영을 위해 협력사와 상호협의 및 조정을 진행한다.

올해부터 3년간 283억원 규모로 패션산업 특성에 부합하는 상생협력 모델을 도입해 협력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생산성 향상 지원, 협력이익 공유, 지속가능경영 지원, 동반성장펀드 조성 등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양극화 해소를 지원한다.

협력 중소기업은 △R&D, 생산성향상 등 혁신 노력 강화 △제품‧서비스 품질 개선 및 가격경쟁력 제고 △임직원 근로조건 개선과 신규 고용 확대를 위해 노력한다.

동반위는 신세계인터내셔날과 협력 중소기업의 양극화 해소 및 동반성장 활동이 원활하게 실천될 수 있도록 기술 및 구매 상담의 장을 마련하는데 적극 협력하고 우수사례 도출·홍보를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