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1:10 (일)
실시간뉴스
우리금융, 군 복무 중 입은 트라우마 치료 나선다
상태바
우리금융, 군 복무 중 입은 트라우마 치료 나선다
  • 정선우 기자
  • 승인 2023.06.29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군인의 트라우마 치유를 위해 대한정신건강재단과 함께 지원체계 마련
- 심사 통해 선정된‘우리 히어로’100명에게 의료비 최대 200만원 지원

 

[푸드경제신문 정선우 기자]"사회 안전을 책임지는 우리 히어로를 지원해 복지 사각지대를 줄여나가겠다."

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미래재단(이사장 임종룡)은 군 복무 중 경험한 트라우마로 고통받는 전·현직 군인과 가족을 위해 ‘우리(Woori) 히어로 트라우마 치유 지원사업’을 시작한다고 29일 밝혔다. 

‘우리(Woori) 히어로’는 타인의 생명이나 신체를 구하기 위해 희생한 우리 사회의 영웅들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우리금융 관계자는 "나라와 국민을 위해 헌신한 군인 중에는 트라우마에 노출되고도 이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또는 알고도 해결 방법을 몰라 고통에 시달리는 경우가 있다"면서 "우리금융미래재단은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로 구성된 대한정신건강재단과 함께 ‘우리 히어로 트라우마 치유 지원사업’을 통해 전국 단위 규모로 대상자 발굴 및 치료, 의료비 지원까지 종합적 지원체계를 마련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신청은 2023년 11월 30일까지며, 심의를 거쳐 선정된 대상자(100명)는 치료과정에서 발생한 비급여항목 포함 본인부담금을 최대 2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우리금융미래재단은 지난 19일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육·해·공 3군에 7억원의 지원금을 전달한 바 있다.

임종룡 우리금융그룹 회장 겸 우리금융미래재단 이사장은 “앞으로도 우리 사회의 소외계층을 위한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