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9:50 (토)
실시간뉴스
[푸드뉴스]농심 '먹태깡', 먼키오더스 무료 출시, 면사랑 송진우 모델 발탁, 육우자조금
상태바
[푸드뉴스]농심 '먹태깡', 먼키오더스 무료 출시, 면사랑 송진우 모델 발탁, 육우자조금
  • 정선우 기자
  • 승인 2023.06.22 1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드경제신문 정선우 기자]식음료업계 새소식을 모았다.

 

 

◆농심, 국민스낵 ‘새우깡’ 인기 이어갈 ‘먹태깡’ 출시

농심이 국민스낵 ‘새우깡’의 후속작 ‘먹태깡’을 출시한다.
먹태깡은 맥주 안주로 인기가 많은 먹태의 맛을 접목한 제품이다. 먹태 특유의 풍부한 감칠맛이 특징이며, 먹태와 함께 소스로 곁들이는 청양마요맛을 첨가해 짭짤하면서 알싸한 맛을 살렸다. 모양은 납작한 스틱 형태로 만들어 바삭하게 한입에 즐기기 좋다.
농심은 먹태깡으로 전 국민에게 안줏거리로 사랑받는 새우깡의 인기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농심 관계자는 “새우깡 특유의 짭조름하면서 고소한 맛과 맥주가 만들어내는 조합이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이유”라며 “새롭게 선보이는 짭짤하고 알싸한 맛의 먹태깡 역시 안주스낵으로 큰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출시 50년이 넘도록 꾸준히 인기를 이어오고 있는 새우깡은 지난해 국내 스낵 최초로 연 매출 1천억 원을 달성하며 메가브랜드 반열에 올랐다. 2020년에는 전국적인 ‘깡 열풍’을 타며 MZ세대에게 사랑받는 젊은 브랜드로 거듭났다. 농심은 새우깡의 인기와 함께 감자깡, 양파깡, 고구마깡, 옥수수깡 등 다양한 ‘깡 스낵’을 판매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하는 먹태깡은 농심이 선보이는 여섯 번째 깡 스낵이다.
농심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다양한 먹거리를 접목한 신제품을 선보이며 새우깡을 비롯한 깡 스낵의 인기를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먼키 소상공인 지원프로젝트, 먼키오더스 무료 출시

디지털 외식플랫폼 먼키를 운영 중인 먼슬리키친은 '먼키오더스'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먼키오더스는 먼키앱, 키오스크, 포스 등을 통합해 관리하는 외식업 디지털 운영 솔루션이다. 지난 3년간 먼키 6개 지점 130여 개 식당에서 운영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이번에 일반 외식업소를 대상으로 솔루션을 론칭한 것이다.
그동안 외식업소는 키오스크와 주문앱, 예약앱, 포스 등 각기 다른 여러 IT 시스템을 사용하다보니 복잡하고 일관성이 없어 운영에 어려움을 겪었다. 먼슬리키친은 이러한 문제점을 해소하기 위해 원클릭 통합솔루션인 먼키오더스를 시장에 내놓았다. 먼키오더스는 키오스크, 주문앱, 테이블오더, 예약앱, 포인트적립앱, 포스를 하나의 프로그램으로 연동해 원클릭으로 통합관리하는 솔루션이다.
먼키오더스를 통해 외식사업자는 신규 먼키앱 주문 고객을 확보할 수 있고, 쿠폰발행과 먼키캐시 적립으로 고객 방문을 효과적으로 늘릴 수 있다. 여기에 앱과 키오스크 주문으로 대기시간도 줄어 회전률도 올라간다.
여기에 먼키오더스는 100% 무료배달도 지원한다. 먼키앱 주문시 배달가능거리에 해당되면 배달비가 무료인 서비스로 최근 배달비 인상으로 배달주문을 꺼리는 고객들에게 반가운 소식이다. 외식사업자 역시 배달수수료가 타사 대비 10% 이상 저렴한 20% 선으로 배달매출 증가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먼키오더스는 외식업계 인력난 해소와 비용 절감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앱과 키오스크 주문으로 카운터 인원이 필요 없고, CRM 데이터 시스템을 통해 원클릭으로 쿠폰발행과 포인트적립이 가능한 자동화된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한다.
먼키 김혁균 대표는 “먼키오더스를 통해 점심 6회전 식당, 4평 주방에서 월 7천만원 매출을 올리는 사장님, 여러 개의 다점포를 운영하는 20대 청년창업자 등 다양한 성공사례가 쓰여지고 있다”라며 “먼키오더스는 경영악화로 어려운 외식업 사장들님의 매출은 올리고, 인건비와 비용은 줄이는 구원투수의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면사랑, 여름면 캠페인에 ’칼진우’ 송진우 모델 발탁

면·소스 전문기업 면사랑은 배우 송진우를 모델로 선정하고 2023여름면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22일 밝혔다.
면사랑은 평소 송진우가 ‘칼진우’라는 별명이 있을 정도로 면요리를 즐겨먹으며, 개인 유튜브, SNS를 통해 보여준 면에 진심인 모습이 30년간 한결같이 면과 소스에만 전념해 온 장인기업을 친근하면서도 진정성있게 소비자에게 전달할 수 있다고 판단해 광고모델로 선정했다.
송진우는 개인 유튜브를 통해 전국 면 맛집을 돌아다니며 먹방을 찍었으며 해당 영상은 면 매니아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또한 그는 작년 면사랑이 주최한 ‘천하제일 면치기 대회’에 위트있는 영상으로 참여하는 등 면사랑과도 인연이 깊다.
2023 면사랑 여름 캠페인은 ‘면사랑꾼 송진우의 패러디 극장’이라는 컨셉으로 총 3편의 개별 영상과 통합편으로 공개된다. 한중일을 대표하는 여름면을 간편식으로 출시한 만큼 ‘직접 담근 동치미 물냉면’, ‘삼선중식냉면’, ‘가쓰오 냉우동’이 각 나라를 대표하는 인기 영화로 패러디 되어 소비자들에게 재미와 웃음을 선사할 예정이다.
먼저 19일에는 한국 영화 늑대의 유혹을 패러디한 에피스도 1편이 공개됐으며, 22일 에피소드 2편 ‘화양연화’ 등이 면사랑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과 공식 유튜브 계정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면사랑 마케팅실 고은영 상무는 “이번 여름면 캠페인은 모델 선정부터 굉장히 심혈을 기울여 면에 진심인 브랜드와 배우가 만나 보여줄 시너지를 기대하며 배우 송진우를 모델로 발탁했다.”며 “올 여름을 시원하게 날려줄 ‘세계 여름면, 면사랑에 다 있다’는 메시지와 함께 면사랑의 아이덴티티를 살릴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니 지속적인 관심과 호응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육우자조금, 2023 서울국제주류&와인박람회 참여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조재성, 이하 육우자조금)는 오는 6월 24일까지 진행되는 ‘2023 서울국제주류&와인박람회’에 참여해 국내산 소고기 ‘육우’ 시식부터 다양한 경품 행사, 판매까지 전천후 육우 알리기에 나선다.
육우자조금은 작년부터 전국 단위의 시식행사를 목표로 운영하고 있다. 지난 4월 강원도 ‘대관령솔내음 오토캠핑장’을 시작으로 2023 축산대전(서울), 제28회 대덕제 대구앞산축제(대구), 아그로랜드 태신목장(예산), 2023 밀크앤치즈페스티벌(고양), 안성팜랜드(안성) 등을 방문해 가족, 주부, 젊은층 등 다양한 소비층을 만나오고 있다.
이번 박람회 참여는 혼술 및 주류 트렌드 변화로 가정용 안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양질의 단백질은 기본, 가성비까지 갖춘 육우의 장점 및 매력을 전달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의 ‘2023 서울국제주류&와인박람회’ 참여는 이번이 처음으로 그만큼 육우 위상 및 소비자 관심이 높아졌다는 의미를 지닌다.
조재성 육우자조금관리위원장은 “육우는 그 어떤 안주보다 가격면에서, 영양면에서 최상의 메뉴지만 그 동안 어필되지 못해 아쉬웠는데 이번 서울국제주류&와인박람회를 통해 그 진가를 전달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 며 “다양한 주류들과 좋은 궁합을 자랑하는 육우가 주류 애호가분들에게도 많이 알려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