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9:05 (일)
실시간뉴스
고흥군, ‘성공귀농행복귀촌 박람회’ 참가...도시민 유치 총력
상태바
고흥군, ‘성공귀농행복귀촌 박람회’ 참가...도시민 유치 총력
  • 박연화 기자
  • 승인 2023.06.20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드경제신문 박연화 기자]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도시민 귀농귀촌 유치를 위해 지난 4, 5월 귀농귀촌 박람회 참가에 이어 이달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서울 aT센터에서 열리는 ‘성공귀농·행복귀촌 박람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이 박람회는 스마트팜 시대에 발맞춰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청장년에게 창농의 희망적인 길잡이 역할을 목적으로 전국 약 150개의 지자체 및 기업, 기관이 참여한다.

군은 박람회 개최기간 상담부스를 운영하고 귀농귀촌업무 담당자 및 전문 상담사가 현장에 배치되어 고흥 이주에 관심 있는 예비귀농인 및 희망자를 만나 1:1 맞춤형 상담과 컨설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도시민의 귀농 준비에서부터 이주 실행, 지역 정착, 주민융화에 이르기까지 귀농귀촌 전 분야를 아울러 설명하고 고흥군의 다양한 인구정책도 함께 소개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 참여는 고흥으로 귀농 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에게 다양한 지원시책과 지역의 장점, 농수특산물 기반, 지리적 여건 등을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귀농귀촌 1번지 고흥에 대한 지역 이미지를 도시민들에게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후 군은 6월 30일부터 7월 2일까지 해양수산부가 주최하는 귀어귀촌 박람회에 참가해 귀어 인구 유치 및 지역 농특산물 홍보에도 총력을 다할 계획이다.

사진 고흥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