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5:40 (토)
실시간뉴스
동남아서 한국 농산물 인기, 인도네시아서 불지핀다
상태바
동남아서 한국 농산물 인기, 인도네시아서 불지핀다
  • 한유진 기자
  • 승인 2023.06.08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롯데마트 간다리아시티점에서 청송사과를 시식하는 고객들(롯데쇼핑 제공).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롯데마트 간다리아시티점에서 청송사과를 시식하는 고객들(롯데쇼핑 제공).

 

[푸드경제신문 한유진 기자]이번엔 K-과일이 동남아를 유혹하고 있다.

롯데마트는 한류 열풍이 부는 인도네시아에서 한국 우수 농산물을 알리기 위해 6월18일까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와 '하우스 오브 K-푸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꾸닝안시티점, 빈따로점 등 인니 소매 점포 14개점에서 한국 농산물 및 가공식품류 K-푸드 판촉 행사를 진행하며 간다리아시티점 포함 자카르타 내 주요 5개점에선 매주 금~일요일 한국 농산물 시식 행사 부스를 운영한다.

지난 2일 간다리아시티점에선 인도네시아 유명 셰프 'Rama'를 초청해 한국 청송사과 활용 쿠킹쇼를 열었다.

청송사과는 지난해 12월 한국 사과 중 최초로 인도네시아 수입 허가를 취득한 사과로, 동남아 소비자가 기존에 맛보던 미국, 호주, 중국산 사과보다 향이 짙고 품질이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이날은 간편조리할 수 있는 애플 프라이와 생강을 가미한 애플 주스 등 청송 사과를 활용한 요리를 선보여 준비한 사과 물량이 매진됐다.

프로모션 기간 한국 농산물과 가공식품 등 롯데마트 인도네시아 K-푸드 상품 매출은 전년대비 20% 이상 신장했다.

베트남에서 롯데마트가 지난해 12월 선보인 스트로베리 크리스마스 행사는 준비 물량이 매진되고 같은달 과일 판매량 중 한국 딸기가 매출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롯데마트 베트남 법인의 올 1~5월 한국 농산물 누계 매출은 전년대비 10% 이상 늘었다.

한국 농산물 인기에 발맞춰 롯데마트 베트남, 인도네시아 법인은 한국 롯데마트와 해외 법인 간 직수출입을 진행 중이다. 한국 지방자치단체와 업무협약을 맺고 우수 농산물 홍보 판촉 활동도 확대 중이다.

롯데마트 동남아법인은 경북, 충남, 부여, 청송과 업무협약을 맺고 사과, 배, 복숭아 등을 주력 수입하고 있다 아울러 더 다양한 한국 제철과일을 선보이기 위해 7월 추가 업무협약도 준비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