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8:20 (토)
실시간뉴스
한국체육산업개발, 미사경정공원 농산물 직거래장터 개최
상태바
한국체육산업개발, 미사경정공원 농산물 직거래장터 개최
  • 정선우 기자
  • 승인 2023.04.14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4월 22일과 23일 2일간 ‘도·농상생 활성화 농산물 직거래장터’

 

[푸드경제신문 정선우 기자]“농가에게는 판로 개척, 이용객에게는 품질 좋은 저렴한 농산물 제공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체육산업개발㈜(대표이사 김사엽)은 국민체육진흥공단 경주사업총괄본부(총괄본부장 이홍복)와 농협 서울본부(본부장 황준구)와 함께 ‘도·농상생 활성화 농산물 직거래장터’를 미사경정공원 운영동 광장에서 4월 22일과 23일, 이틀간 개최한다.

미사경정공원 농산물 직거래장터는 2022년 10월에 처음 개최한 이래 올해 2년째를 맞이하였고, 참여농가와 지역주민들의 많은 성원에 부응하기 위하여 올봄에 선보이게 되었다.

 

농산물 직거래 장터는 생산 농가와 소비자 사이에 직접 거래되는 시장으로서, 생산비용 상승 등으로 판로개척이 어려운 농가에게 힘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장터를 방문한 이용객들은 전국 각지에서 올라온 신선한 한우, 한돈, 마늘, 버섯, 꿀 등 100여개 농가의 품질 좋은 지역 특산품을 시중가보다 저렴한 가격에 만날 수 있다.

이번 직거래 장터는 ‘떡메치기 체험’ 및 폐페트병 활용 화분 만들기 ‘친환경 캠페인’, 수익 전액을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나눔 카페’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한국체육산업개발㈜ 김사엽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지역 농산물의 편리한 접근을 위해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