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9:50 (토)
실시간뉴스
속옷 입고 서울 활보하다 경찰제지 받은 싱가포르女, 누군가 했더니...
상태바
속옷 입고 서울 활보하다 경찰제지 받은 싱가포르女, 누군가 했더니...
  • 한유진 기자
  • 승인 2023.04.13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스타그램 갈무리)
(인스타그램 갈무리)

 

[푸드경제신문 정선우 기자]"한국에 갔으면 한국의 법을 따라야 한다." "나라 망신이다." 

한 싱가포르 여성이 가슴이 드러난 노출 의상을 입고 서울 거리를 활보하다 신고받고 출동한 경찰의 제지를 받은 뒤 누리꾼들의 비판을 받았다. 더구나 이 여성은 자신의 방귀와 목욕물 등을 판매해 물의를 일으켰던 인물이다.

'키아라키티'(kiaraakitty)라는 이름으로 활동 중인 싱가포르 스트리머 여성은 지난 9일 서울 거리를 걸어 다니며 인터넷 생방송을 진행했다.

당시 키아라키티는 가슴골이 적나라하게 드러나는 브라톱 위에 모피 코트, 짧은 치마를 입고 약 9시간동안 야외 방송을 이어갔다. 이때 남녀 경찰관 두 명이 A씨를 붙잡아 세웠다.

여성 경찰관이 "한국말 할 줄 아느냐. 신고가 떨어졌다"고 말하자, 키아라키티는 "한국말 못 한다"고 영어로 대답했다. 뒤따라온 남성 경찰관이 "어느 나라 사람이냐"(Where are you from?)고 묻자, 키아라키티는 "싱가포르에서 왔다"고 대답했다. 동시에 "한국에 처음 와서 한국 법을 잘 모른다"고 사과했다.

경찰은 통역을 통해 "공공장소에선 속옷을 입을 수 없다"고 설명했다. 이에 키아라키티는 "아니다. 지금 입은 건 코스프레 옷이다. 파티가 있다"며 속옷을 입은 게 아니라고 반박했다. 이후 경찰은 그의 신분증을 확인한 뒤 "옷 지퍼를 잠가라"라고 말하며 자리를 떠났다.

경찰이 떠나자 키아라키티는 급히 방송을 종료했다. 얼마 후 방송을 다시 켠 그는 "내 가슴에 질투한 나쁜 X들이 신고한 게 틀림없다"며 "입 다물고 돈이나 벌게 도와줘라"라고 분노를 표출했다.

또 키아라키티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경찰에 제지당한 장면을 직접 올리면서 "누군가 내가 가슴을 내놨다고 경찰에 신고했다"고 주장했다.

팔로워 50만명 보유한 키아라키티는 지난 1월에도 선정적인 옷을 입고 카메라를 향해 스쿼트를 했다가 한차례 방송 정지 처분을 받은 바 있다. 또 자신의 방귀와 목욕물 등을 판매해 논란을 빚기도 했다.

누리꾼들은 키아라키티의 태도를 비판했다. 이들은 "한국에 갔으면 한국의 법을 따라야 한다", "당신이 어디에 있든 그 나라의 문화와 규범을 존중해야 한다", "그 나라에 방문하기 전 (법과 문화를) 조사하는 것이 상식 아니냐. 이미 가놓고 그 나라의 법률에 대해 모른다고 말하는 건 무지한 것", "대낮 공공장소에서 아이들도 지나가는 거리에서 그런 옷차림은 문제", "나라 망신" 등 댓글을 남겼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