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7:15 (일)
실시간뉴스
[호텔 & 레저]금호리조트 2년 연속 흑자, 한화리조트 제주 '멍패커룸', 파크 하얏트 서울 애플페이 도입
상태바
[호텔 & 레저]금호리조트 2년 연속 흑자, 한화리조트 제주 '멍패커룸', 파크 하얏트 서울 애플페이 도입
  • 정선우 기자
  • 승인 2023.03.28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드경제신문 정선우 기자]호텔과 레저업계 새소식을 모았다.

 

 

◆금호리조트, 2년 연속 흑자 달성 매출 39% 급증

금호리조트의 지난해 연간 매출액은 약 976억 원으로 전년대비 약 39% 증가했으며, 편입되기 전인 2020년과 비교하면 약 72% 증가된 수치다. 뿐만 아니라 지난해 영업이익 역시 약 87억 원의 흑자를 기록하며, 전년대비 17배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성과는 코로나 엔데믹에 따른 리오프닝 효과와 함께 금호석유화학그룹 계열 편입 직후부터 이어진 종합적인 시설 투자와 서비스 개선 작업으로 사업 경쟁력을 강화해온 덕분이었다는 평가다.
금호리조트는 올해도 지속적인 시설 투자와 고객 서비스를 한층 강화하여 고객들을 맞이할 계획이다. 먼저 금호리조트가 운영하는 명문 골프장 아시아나CC는 고객 편의성을 제고하고자 △카트 60대 신형 모델 교체 △남녀 파우더룸 리뉴얼 등 락카 개선 공사 △주차장 확장 △클럽하우스 내부 엘리베이터 신규 설치 등 전반적인 시설 개선을 완료하며, 새 단장된 모습으로 고객맞이에 나선다.
2개 콘도(화순·설악)도 객실 및 부대시설 리뉴얼을 진행한다. 화순리조트는 오는 4월 말까지 3개층(62개) 객실을 전면 리뉴얼한다. 또한 설악리조트는 야외 바비큐 ‘가든그릴’ 시설을 개선해 사계절 쾌적한 가든 바비큐를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고객들에게 한층 다채로운 경험을 선사할 F&B 서비스도 강화된다. 먼저 지난 12월 말, 제주리조트, 통영마리나리조트, 아산스파포레에 와인부스를 설치해 바비큐 등 다이닝 메뉴와 함께 곁들일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와인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오는 4월 말까지 다양한 식음료 브랜드와 협업한 신규 메뉴들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김성일 금호리조트 대표는 “지난 2021년부터 단행해온 지속적인 시설 및 서비스 개선에 힘입어 2년 연속 흑자 달성이라는 쾌거를 이룰 수 있었고, 코로나19 완화로 해외여행 수요가 늘어나는 시장 여건 속에서도 끊임없이 변화해온 덕분에 올해 전망도 밝은 상황”이라고 말했다.

 

 

◆한화리조트 제주, 반려견 동반 객실 '멍패커룸' 오픈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운영하는 한화리조트 제주는 반려견과 함께 여행을 떠나고 싶어하는 고객들을 위해 3월 24일 펫 객실 ‘멍패커룸’과 야외 그라운드 ‘멍패커런’을 오픈했다. 
멍패커룸은 반려견 맞춤 공간으로, 안전을 고려해 저상형 소파와 침대를 준비하고 콘센트 위치를 높였다. 뿐만 아니라 슬라이드와 전용 침대, 배변 패드, 털 제거 테이프, 친환경 전용 식기 및 타월 등이 갖춰져 있다. 멍패커런은 강아지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120평의 야외 놀이터다. 식수대가 설치돼 있고 호수 산책로와 가까워 함께 산책을 하기에도 좋다. 
반려견 전용 시설 오픈을 기념해 한화리조트 제주와 평창에서는 4월 29일까지 ‘멍패커 패키지’를 판매한다.
먼저 한화리조트 제주 패키지는 펫 객실 1박과 인룸 조식 2인, 꽃마리 협동조합 친환경 굿즈 3종(버블 핸드 솝, 주방용 액상 세제, 내추럴 허브 솝)을 제공한다. 인룸 조식 메뉴는 찬합 형태의 아메리칸 블랙퍼스트로 오전 8시 30분에 직원이 객실까지 직접 배송해 준다. 가격은 17만 9천 원부터며 패키지 투숙 고객에 한해 4월 한 달간 반려견 전용 유모차 1대를 무료로 대여할 수 있다.
한화리조트 평창 패키지의 경우 펫 객실 1박과 인룸 조식 2인, 펫 보틀을 증정한다. 펫 보틀은 상 ·하단부로 나뉘어 반려견의 물과 간식을 모두 담을 수 있고 친환경 소재로 만들어졌다. 패키지 가격은 18만 3천 원부터다. 모든 ‘멍패커’ 패키지 예약 기간은 4월 29일까지며 투숙 기간은 4월 30일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한화리조트 홈페이지를 확인하면 된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관계자는 “한화리조트 평창의 펫 객실은 오픈 이후 전년 대비 투숙률이 2배 이상 증가할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반려견 동반 여행을 위한 시설을 전국적으로 확충하고 관련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파크 하얏트 서울, 애플페이 및 디지털 객실 키 등 고객 편의 서비스 도입

파크 하얏트 서울은 애플페이, 디지털 객실 키 등 고객 편의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1일 국내에 처음으로 도입된 애플페이의 론칭과 동시에 파크 하얏트 서울에서도 애플페이 현장 결제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제 호텔 객실, 식음 및 기타 부대시설 이용 시 아이폰 및 애플워치를 활용하여 간편한 결제가 가능하다. 파크 하얏트 서울은 이번 결제 지원을 위해 사전에 애플페이와 연동할 수 있는 근거리 무선통신 단말기 (NFC) 단말기의 개수를 추가로 확보하고, 결제 테스트를 진행하는 등 애플페이를 실제 사용하기 시작했을 때 문제가 없도록 꼼꼼히 준비했다.
고객의 편의성을 한층 높여줄 디지털 객실 키 카드 시스템을 도입한 것도 눈여겨볼 만하다. 디지털 키는 하얏트 월드 앱에서 지원하는 기능으로, 최근 파크 하얏트 서울에서도 해당 기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 구축을 완료했다. 디지털 키는 하얏트 월드 앱 로그인 및 체크인 수속 절차를 마친 후 이용할 수 있다. 개인 모바일 기기에 객실 키가 저장되어 있어 실물 키 카드를 가지고 다니거나, 객실 번호를 기억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어 주어 휴식에 온전히 집중할 수 있다.
하얏트 월드는 전 세계 하얏트 호텔 & 리조트에서 제공하는 럭셔리 리워드 프로그램으로 모든 하얏트 호텔에서 포인트를 적립 및 사용할 수 있는 무료 로열티 멤버십 프로그램이다. 간단한 회원 가입 절차를 통해 무료로 가입이 가능하며, 공식 홈페이지에서 객실을 예약할 경우 객실 요금의 10% 이상의 할인 및 객실을 포함한 다이닝 및 부대 서비스 등에 사용한 정규 요금에 따라 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파크 하얏트 서울 관계자는 “객실 내 TV에서 넷플릭스와 같은 다양한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OTT)를 즐길 수 있는 인룸 엔터테인먼트 시스템과 개인 모바일 기기로 간편하게 룸서비스를 주문할 수 있는 모바일 오더 서비스 또한 올 상반기에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