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1:05 (월)
실시간뉴스
[세계테마기행] 라오스 여행 - 잊고 있던 낭만을 찾아서, 아타프 · 타케크
상태바
[세계테마기행] 라오스 여행 - 잊고 있던 낭만을 찾아서, 아타프 · 타케크
  • 김은경 기자
  • 승인 2023.03.28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쉼이 필요할 땐, 라오스’ 스페셜 2부.
아타프, 타케크,푸켕마을,남튼강, 푸파만전망대 여행
[세계테마기행] 2부. 잃어버린 것에 대하여
[세계테마기행] 2부. 잃어버린 것에 대하여

[푸드경제신문 김은경 기자] 오늘(3월 28일) EBS 1TV <세계테마기행>에서는 ‘스페셜 – ’쉼이 필요할 땐, 라오스’ 2부 ‘잃어버린 것에 대하여’ 편이 방송된다.

EBS ‘세계테마기행-쉼이 필요할 땐, 라오스’ 스페셜 방송에서는 싸바이디~ 언제나 환한 미소를 지으며 반겨주는 곳, 라오스!

초록이 피어난 숲과 우뚝 솟은 바위산 아래 잔잔한 강물처럼 천천히 흐르고 싶을 때, 살랑 부는 봄바람에 마음속으로 그리던 옛 추억이 떠오를 때, 가자, 평범한 일상 속 작은 쉼터가 되어줄 그곳으로!

떠오르는 라오스의 색다른 매력, 비엔티안 · 살라완. 잊고 있던 낭만을 찾아서, 아타프 · 타케크. 그 시절 그 이야기, 사야불리 · 므앙응오이. 옛 수도의 고즈넉한 정취, 루앙프라방.

라오스 남부에는 뭐가 있을까? 숨겨져 있던 보석 같은 라오스 남부로 떠나는 이번 여정! 작은 도시, 아타프(Attapeu)로 향한다. 낯선 여행지를 알아가는 데 음식만큼 좋은 게 또 없다. 율무찐빵부터 불개미 알 그리고 돼지고기, 생선 등을 넣고 파파야잎에 싸서 쪄 먹는 목바이홍(Mok Bai Hung)까지! 오랫동안 기억할 여행의 맛을 느껴본다.

남부 여행의 하이라이트, 타케크루프(Thakhek Loof)! 프랑스풍 건물이 늘어선 이국적인 도시, 타케크(Thakhek)에서 시작해 캄무안주(Khammouane)를 반시계 방향으로 도는 오토바이 유람이다. 강과 논, 산을 통과하는 총 450킬로의 타케크루프. 바람을 타고 첫 번째 목적지인 시골 마을, 푸켕(Phu Kheng)으로 향한다. 그 길에서 만난 농부 아저씨의 비밀 동굴 대탐험! 사람의 손길이 거의 닿지 않은 자연 그대로의 모습에 절로 감탄이 나온다.

두 번째 목적지는 남튼강(Nam Theun). 섬처럼 보이는 이곳은 댐 건설로 수몰된 지역이다. 깊게는 18미터까지 잠겼다는데. 안타까운 마음을 뒤로하고 마지막 목적지인 푸파만전망대(The Rock Viewpoint at Phou Pha Marn)로 향한다. 집라인을 타고 아찔한 공중 그물 다리 건너! 덜덜 떨리는 마음을 숨길 수 없다. 마침내 도착한 푸파만전망대에서 바라본 놀라운 대자연의 신비. 볼수록 아름다운 라오스 남부다.

이날은 박태영 라오스새만금한글학당 학당장이 큐레이터로 나선다

 

단순한 여행 정보 프로그램에서 벗어나 세계 곳곳의 생생한 체험기를 전달하는 여행 프로그램 EBS1 ‘세계테마기행’은 매주 월~목요일 오후 8시 40분 방송된다.

*방송시간 : [1TV] 월~목 저녁 8시 40분(본) | [1TV] 일 오후 5시 30분(재) | [1TV] 월~목 오전 6시 10분(전재).

/ 사진제공 = EBS 세계테마기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