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6:05 (일)
실시간뉴스
마약투약 혐의 유아인, 프로포폴 대마 이어 코카인과 케타민까지 손댔나...
상태바
마약투약 혐의 유아인, 프로포폴 대마 이어 코카인과 케타민까지 손댔나...
  • 박연화 기자
  • 승인 2023.03.02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아인(뉴스1 제공)
유아인(뉴스1 제공)

 

[푸드경제신문 박연화 기자]프로포폴로 시작된 배우 유아인(37·본명 엄홍식)의 마약 혐의가 일파만파로 커지고 있다. 

최근 국립과학수사연구원(국과수)이 유아인의 모발에서 코카인과 케타민도 검출됐음을 경찰에 통보한 사실이 지난 1일 확인됐다. 앞서 진행된 국과수 정밀 감정에서는 유아인에게서 프로포폴과 대마 성분이 검출된 바 있다.

이로써 유아인이 투약한 것으로 의심되는 마약성분은 대마와 프로포폴, 코카인, 케타민까지 총 4종류가 됐다. 

유아인의 마약 혐의는 지난 2월8일 그가 프로포폴 상습 투약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은 사실이 알려지면서 드러났다. 당시 유아인의 소속사 UAA 측은 경찰 조사 사실을 인정하면서 "관련한 모든 조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고 있으며 문제가 되는 부분에 대해서는 적극 소명할 예정"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이후 지난달 10일 유아인의 소변 검사 결과에서 대마 양성 반응이 나와 논란이 더욱 커졌다. 그가 지난 2월5일 인천국제공항에 입국할 당시 신체 압수수색을 받았고, 간이 소변검사 결과에서 대마의 주성분인 테트라하이드로칸나비놀(THC) 양성 반응이 나온 것.

이에 서울경찰청 마약범죄수사대는 정밀검사를 위해 국과수에 모발 검사를 요청했고, 소변 검사 결과 음성이었던 프로포폴도 모발 검사에서는 양성 반응이 나왔다는 통보를 받았다. 이후 경찰은 유아인을 마약류관리법 위반 피의자로 전환하고 수사를 이어오고 있는 상황이다.

한편 유아인은 현재 넷플릭스 영화 '승부'를 비롯해 넷플릭스 시리즈 '종말의 바보' 공개, '지옥' 시즌2 촬영을 앞두고 있었던 상황. 유아인의 마약 투약 혐의가 불거지면서 그의 차기작들을 대거 공개 라인업에 포함하고 있던 넷플릭스에도 비상이 걸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