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55 (토)
실시간뉴스
크라운해태배 우승 신민준, 월간『바둑』 3월호 표지 장식했다
상태바
크라운해태배 우승 신민준, 월간『바둑』 3월호 표지 장식했다
  • 정선우 기자
  • 승인 2023.02.27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드경제신문 정선우 기자]신민준 9단이 정통바둑매거진 월간『바둑』 3월호 표지를 장식했다.

이번 호 [표지이야기]에서는 2022 크라운해태배 우승자 신민준 9단을 인터뷰했다. 

크라운해태배 여섯 번째 도전 만에 첫 우승컵을 안은 신민준 9단은 "발동 걸리면 막을 사람이 없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그런 신민준 9단이 올해부터 3년을 전성기로 만들어 보겠다고 선언했다. 신민준 9단의 목표와 각오를 들어봤다.

넷플릭스 드라마 <더 글로리>가 지난해 공개된 이후 큰 인기를 얻으며 숱한 화제를 만들고 있다. 드라마의 흥행과 함께 소재로 등장하는 바둑에 대한 관심도도 급증하는 상황. 방영 후 불어온 바둑 열풍과 촬영현장 뒷이야기를 [조명]에서 다뤘다. 

바둑계에도 등장한 서포터즈를 [생생현장]에서 찾아갔다. 대학바둑연맹에서 운영하는 대학생 서포터즈는 젊은 층의 바둑 팬 유입을 목표로 올해부터 활동을 시작했다. KB국민은행 바둑리그로 서포터즈 첫 활동에 나선 연세대학교 기우회를 만나봤다. 

[피플&바둑]에서는 3년 만에 고국을 찾은 일본 프로기사들의 스승 홍맑은샘 4단과의 만남을 준비했다. ‘맨땅에 헤딩’으로 일본을 찾아 이치리키 료ㆍ시바노 도라마루 9단 등 일본 최고의 스타를 길러낸 비법을 [피플&바둑]에 담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