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30 (토)
실시간뉴스
보이스캐디, 10번째 골프워치 'T울트라' 3월 6일 선보인다
상태바
보이스캐디, 10번째 골프워치 'T울트라' 3월 6일 선보인다
  • 정선우 기자
  • 승인 2023.02.27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드경제신문 정선우 기자]"목표하는 스코어 달성은 물론, 더 즐겁고 새로운 골프를 경험하기 바란다."

국내 골프 거리 측정기 브랜드인 보이스캐디 (대표이사 김준오)가 프리미엄 골프워치 ‘T울트라(T-Ultra)’를 다음 달 6일 출시한다.

T시리즈의 10번째 제품인 T울트라는 ‘VC Big Data’, ‘Flash Back’, ‘APL+(Auto Pin Location)’등 세 가지 신기능이 가장 큰 특징이다.

그 동안 골프장 혹은 골프 코스에 대한 난이도는 확인하기 쉬웠지만 내가 플레이할 홀에 대한 정보를 파악하기란 쉽지 않았다. 내가 플레이할 홀에 대해 다른 골퍼들이 어떻게 쳤는지, 실제 홀의 난이도는 어느정도 인지를 알 수 있게 된다면 효율적인 코스 전략을 세울 수 있다. 

보이스캐디가 그 동안 쌓아온 국내 최대 필드 빅데이터를 활용한 ‘VC Big Data’ 서비스가 바로 이러한 정보를 제공해준다. ‘VC Big Data’ 는 티박스 진입 시 해당 홀에서 라운드 했던 플레이어들의 페어웨이 적중률, 온 그린 확률, 평균 티샷 비거리를 자동으로 확인할 수 있다. 단순한 홀 난이도 파악 뿐 아니라 본인과 비교가 가능한 맞춤형 데이터이다. 

골퍼라면, 내가 재 방문한 해당 코스에서 티샷 시 OB를 했는지, 그린 공략은 어떻게 했는지 과거의 플레이를 참고하고 싶을 때가 많다. 추후 업데이트할 예정인 ‘Flash Back’기능은 바로 골퍼들의 이러한 니즈를 해소해 주는 서비스이다.  Flash Back 기능은 골퍼가 이전에 플레이한 기록이 있는 홀에서 경기를 진행할 경우, 해당 홀에서의 과거 스코어 및 샷 마킹을 워치에 표시해줌으로써 샷 복기를 돕는다. 

또한 세계 최초 보이스캐디에서 시작한 실시간 핀 위치 서비스 APL(Auto Pin Location)에 초정밀 측위 기술(RTK)로 GPS 오차범위를 cm 단위까지 세분화하여 더 정확한 거리를 안내하는 APL+ 서비스도 제공한다.

보이스캐디 T울트라는 출시 전 2주간 진행되고 있는 사전 예약에서 단 이틀 만에 1차 초도 물량 완판을 달성하며, 신제품에 대한 골퍼들의 기대감을 입증하고 있다.

보이스캐디 김준오 대표는 "T울트라는 60만대 넘게 판매되면서 보이스캐디의 스테디셀러로 자리잡아온 ‘T시리즈’의 10번째 제품인 만큼 그동안의 기술 노하우와 수천만 데이터를 바탕으로 당사 자체 연구소에서 최고의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끊임없이 달려왔다"면서 "10년간 보이스캐디를 사랑해 준 많은 골퍼분들께서 가장 필요한 기능이 무엇인지 항상 고민하고 있다. 2023년에도 T울트라와 함께 목표하는 스코어 달성은 물론, 더 즐겁고 새로운 골프를 경험하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