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5:30 (토)
실시간뉴스
aT, 최대 20% 온·오프라인 행사 "우리 농식품으로 풍성한 한가위 맞이하세요"
상태바
aT, 최대 20% 온·오프라인 행사 "우리 농식품으로 풍성한 한가위 맞이하세요"
  • 정선우 기자
  • 승인 2022.09.05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드경제신문 정선우 기자]농공상기업 제품 및 전통주, 추석맞이 할인행사가 열린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추석을 맞아 농공상융합형중소기업 제품과 전통주 추석 기획전 행사를 추진한다고 5일 밝혔다.

농식품부는 농공상기업의 육성을 위해 매년 우수 농공상기업 홍보, 유통채널 다각화, 정책자금등을 지원해왔고, 2015년 12월부터 전용 브랜드인 '찬들마루'를 출시해 농공상기업의 판로 확대를 지원하고 있다. 농공상기업은 농업인과 중소기업이 유기적으로 연계하여 원료조달·제조가공·기술개발을 통해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기업으로 9월 현재 448곳이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 농공상기업 전용판매관에 입점한 업체의 평균 매출액이 2배 이상 늘어났고, 오아시스마켓에서 직매입으로 전환한 17개 업체의 매출액이 약 8배 증가하고 있다.

농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이번 추석 농공상기업 우수제품과 전통주의 홍보, 판매 활성화를 통해 우리 국산 제품의 소비 촉진을 목표로 행사를 기획했다.

우선 오는 16일까지 우체국쇼핑몰, 오아시스마켓, 두레생협, 쿠팡에서 최대 20%까지 할인쿠폰을 지급하고, 적립포인트(20%)를 제공해 농공상기업 제품과 전통주를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 오프라인 매장 용산역 '찬들마루'에서는 5일부터 16일까지 2만원 이상 구매 시 농공상기업 제품으로 구성된 사은품을 증정해 농공상기업 제품을 홍보할 예정이다.

김상경 식품산업진흥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국산 농산물을 주원료로 사용하는 농공상기업의 우수제품과 우리 전통주의 판로 지원을 확대하고, 소비자에게 우리 국산 식품의 우수성을 지속해서 홍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진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